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협 체크카드, 누적 이용액 16兆 돌파…연내 2.5兆 달성 전망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협 체크카드, 누적 이용액 16兆 돌파…연내 2.5兆 달성 전망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신협중앙회는 '신협 체크카드'의 누적 이용액이 16조원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신협 체크카드는 2010년 7월 사업을 시작한 이래 꾸준한 성장을 거듭해왔다. 2014년 연간 이용액 1조원을 돌파한 신협 체크카드는 지난 5년간 연평균 매출액 증가율 13.7% 보이며 꾸준히 성장, 9월 말 현재 누적 매출액 16조3000여억원을 달성했고, 올해 이용액은 2조5000억원(누적 매출액 17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누적 카드 발급 수 역시 꾸준히 증가해 2019년 459만장, 2020년 515만장, 2021년 9월말 564만장을 기록했다.


신협 체크카드의 약진은 다양한 연령대의 특징과 생활 패턴을 고려한 체크카드 라인업을 편성, 다양한 고객들의 욕구를 충족시킨 것이 주요 요인으로 판단된다.


신협 체크카드는 20여종에 달하며, 주력카드로는 씨유빅 심플, 신협어부바, 씨유빅 클래식, 씨유빅 패이 등이 있다.

씨유빅 심플 체크카드의 경우 가맹점 구분없이 최대 0.6% 캐시백을 제공한다. 신협어부바 체크카드는 청년층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특히 신협의 어부바 캐릭터를 디자인으로 입혀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또 씨유빅 크래식 체크카드는 전월실적과 무관하게 중장년층을 위한 맞춤형 특화서비스를, 씨유빅 패이 카드는 간편결제에 3000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허영윤 신협 결제사업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대의 특징과 생활 패턴을 고려한 체크카드를 선보이며 합리적이고 즐거운 소비 생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