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귀경 고속도로 곳곳 정체…부산서 서울 5시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귀경 고속도로 곳곳 정체…부산서 서울 5시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추석인 21일 오후 고속도로 정체가 밤부터 점차 풀리고 있다. 다만 귀경 차량이 몰리면서 차들이 곳곳에서 느리게 움직이고 있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후 9시10분 기준 경부고속도로 서울 방향은 비룡분기점∼대전 부근, 청주∼청주휴게소 부근, 천안∼남사 등 총 78㎞ 구간에서 정체를 빚고 있다.

부산 방향은 잠원∼서초 3㎞ 구간에서 차들이 느리게 가고 있지만 나머지 구간에서는 양호하다.


서해안고속도로 서울 방향은 동군산∼군산 부근, 당진분기점∼서해대교 부근, 서평택분기점∼팔탄분기점 등 79㎞ 구간에서 혼잡한 반면, 목포 방향은 제 속도를 유지하고 있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도 일산 방향 상일∼광암터널 등 9㎞ 구간에서 차들이 서행하고 있으나 구리 방향은 양호하다.

중부고속도로 하남 방향은 일죽 부근∼모가 부근, 서이천∼중부1터널 부근 등 49㎞ 구간에 차들이 가다 서기를 반복하고 있으나 남이 방향은 원활하다.


남해고속도로는 부산 방향 북창원∼창원2터널 부근 2㎞ 구간에서, 영동고속도로는 인천 방향 호법분기점∼용인휴게소 등 19㎞ 구간에서 정체가 있으나 그 외는 양호하다.


이날 오후 10시 승용차로 전국 주요 도시에서 출발해 서울 요금소까지 도착하는 시간은 부산 5시간, 목포 4시간 50분, 울산 4시간 40분, 광주 4시간 20분, 대구 4시간, 대전 3시간, 강릉 2시간 40분 등이다.


도로공사는 연휴 마지막 날인 22일 전국 교통량을 470만대로 추산했다.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이동하는 차는 34만대,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움직이는 차는 49만대로 예측했다.


22일 귀경 방향 정체는 오전 7∼8시께 시작돼 오후 4∼5시께 절정에 이르렀다가 오후 10∼11시께 해소될 전망이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