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 "신세계인터내셔날, 변이 바이러스에 주가 반등 지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코로나19 재확산에 투자심리 위축
럭셔리 부문 견조…3Q 실적 성장 지속 가능

[클릭 e종목] "신세계인터내셔날, 변이 바이러스에 주가 반등 지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 의 주가 흐름이 부진하고 있다. 2분기 호실적에도 불구하고 델타 변이 등으로 코로나19가 재확산하면서 실적 불확실성이 커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30일 KB증권은 이 같은 배경에 신세계인터내셔날의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5만원을 유지했다. 전거래일 종가는 19만8000원이었다.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매출 3407억원, 영업이익 265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9% 증가했고 영업손실은 흑자로 전환됐다. 시장전망치(컨센서스)도 각각 5%, 65%씩 웃도는 '깜짝실적'이었다.


화장품 매출은 낮은 기저효과에 힘입어 45% 성장했으며 영업이익도 78억원을 기록했다. 수입화장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4% 증가한 590억원으로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수입 의류의 경우 매출은 지난해 2분기 대비 16% 상승했고 정상가 판매 매출 피중이 증가하면서 영업이익률도 9.0%포인트 증가한 14.5%를 달성했다. 국내 의류 역시 매출과 이익 모두 기대치를 상회했다. 인건비 절감, 디자인유나이티드 중단 등 비용 절감과 온라인 판매호조, 고마진 해외 브랜드 3개 이전 효과 등이 주효했다.


그럼에도 주가는 좀처럼 20만원선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지난해 3월 이후 우상향하면서 지난 5월 23만8000원까지 상승한 것과 대조적인 분위기다. 박신애 KB증권 연구원은 "변이 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실적 불확실성에 주가 흐름이 부진하고 있다"며 "현 주가는 주가수익비율(PER) 17배로 추가 하락 가능성은 제한적인 만큼 업종 투자심리 개선시 주가 반등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KB증권은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에도 불구하고 신세계인터내셔날이 3분기 호실적을 이어갈 것으로 내다봤다. 연결 기준 매출 3571억원, 영업이익 192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7%, 175%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박 연구원은 "지난달 초부터 사회적 거리두기가 격상된 점이 백화점 방문객수에 다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지만 럭셔리 의류/화장품 부문은 상대적으로 견조한 실적을 이어갈 것"이라며 "국내 의류 및 생활용품 부문도 영업손실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4억원, 23억원 축소되면서 전사 손익 개선에 기여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