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넥슨 네오플, '던파맨' 윤명진 총괄 디렉터로 선임

최종수정 2021.08.02 10:11 기사입력 2021.08.02 10:06

댓글쓰기

윤명진 네오플 총괄 디렉터

윤명진 네오플 총괄 디렉터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넥슨 개발 자회사 네오플은 윤명진 이사를 새 총괄 디렉터로 선임한다고 2일 밝혔다.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선임으로 던파 지식재산권(IP) 기반 신작인 '던파 모바일'과 '프로젝트 BBQ'를 개발 중인 네오플 액션스튜디오를 총괄하던 윤 총괄 디렉터는 PC '던파'의 개발, 국내외 라이,브 서비스까지 담당하게 됐다.


윤 총괄 디렉터는 2014년부터 2017년까지 던파 개발 디렉터로 활약하며 '던파맨'으로 불려왔다. 특히 디렉터 재임 기간에 '신규 회원 가입자 수 200% 증가', '서비스 기간 중 가장 높은 PC방 점유율 7%대 기록' 등 던파 흥행을 진두지휘했다. 디렉터에서 물러난 후에는 현재까지 네오플의 차기작을 개발하는 액션스튜디오의 총괄을 맡아왔다.


노정환 네오플 대표는 "윤명진 총괄 디렉터는 지금의 던파가 있기까지 핵심적인 역할을 해내며 탁월한 개발 리더십과 함께 던파에 대한 애정, 소통 능력까지 두루 갖춘 인물"이라며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핵심 타이틀인 던파 IP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역할을 훌륭히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윤 총괄 디렉터는 "이전처럼 이용자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던파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개발진과 함께 깊이 고민해 더욱 발전하는 던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TODAY 주요뉴스 "한달 새 2000명 임신"…아프간 난민 체류지 열악한 현실 "한달 새 2000명 임신"…아프간 난민 체류지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