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NS홈쇼핑, 택배기사 폭염 극복 위한 '사랑의 생수' 나눔 행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NS홈쇼핑은 주요 거래 택배사에 폭염 극복을 위한 '사랑의 생수' 5만8400개를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사진제공=NS홈쇼핑).

NS홈쇼핑은 주요 거래 택배사에 폭염 극복을 위한 '사랑의 생수' 5만8400개를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사진제공=NS홈쇼핑).

AD
원본보기 아이콘


CJ대한통운·롯데·한진·로젠 등 주요 거래 택배사에 생수 5만8400개 전달
올해로 17년째, 2005년부터 약 62만개 생수 전달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NS홈쇼핑은 주요 거래 택배사에 폭염 극복을 위한 '사랑의 생수' 5만8400개를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NS홈쇼핑은 폭염 속에서 힘들게 일하고 있는 택배기사들을 응원하기 위해 올해로 17년째 여름마다 '사랑의 생수'를 택배기사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2005년부터 전달된 생수는 누적 총량 61만8650개에 이른다. 올해는 '사랑의 생수' 5만8400개를 CJ대한통운, 롯데, 한진, 로젠택배 등 주요 거래 택배사에 23일부터 순차적으로 전달했다.

NS홈쇼핑은 택배기사를 격려하고 사기를 북돋는 활동을 통해 배송 품질을 개선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 4월에는 마스크 품귀 현상 속에서 코로나19 위험에 노출된 택배기사를 위해 마스크 1만5000장과 손소독제 300개 등 방역물품을 전달했다. 택배기사의 건강관리는 물론 고객 불안감 해소, 지역사회 방역에 기여하기 위한 조치였다는 설명이다.


이외에도 택배기사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친절택배기사' 이벤트를 매월 시행하고 있다. 택배배송 서비스의 평가항목인 익일 배송률, 익일 수거율, 불친절 발생률, 배송 분실 파손율을 분석해 매월 60명의 친절 택배기사를 선정하고 온누리상품권을 전달하는 이벤트다. 택배 물량이 폭증하는 설날과 추석 명절에도 40여명에게 추가 포상을 진행하는 등 택배기사의 사기 진작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NS홈쇼핑은 이같은 활동을 통해 지난해 택배 불친절률이 직전해 대비 10% 개선되는 성과를 올렸다고 말했다. 김기환 NS홈쇼핑 CS지원본부 전무는 "연일 폭염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사랑의 생수가 택배기사분들의 건강과 친절한 배송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비대면 거래 비중이 높아지는 상황에 맞춰 택배기사와 고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상생 활동을 계속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NS홈쇼핑은 신규 및 중소 우수협력사에 대한 친환경 포장재 지원과 다회용 포장재 시범사업 등 배송 부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반기를 목표로 새벽배송 출시를 준비하며 배송 서비스 경쟁력을 확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