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전주시, 폭염에 지친 가로수에 물주머니 설치

최종수정 2021.07.27 11:12 기사입력 2021.07.27 11:12

댓글쓰기

신도심 수목에 대한 특별대책도 가동

전주시가 전주역 앞 마중길과 전주한옥마을 가로수에 물주머니를 설치하고, 식재된 지 얼마 되지 않은 신도심 수목의 고사를 막기 위한 특별대책도 가동한다.

전주시가 전주역 앞 마중길과 전주한옥마을 가로수에 물주머니를 설치하고, 식재된 지 얼마 되지 않은 신도심 수목의 고사를 막기 위한 특별대책도 가동한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전주=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한호 기자] 전주시는 전주역 앞 첫마중길과 전주 한옥마을 가로수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도록 물주머니를 설치한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마중길과 한옥마을, 교통섬 등 특별관리 구간으로 정하고, 오는 30일까지 물주머니 2500여 개를 설치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전주시는 식재된 지 얼마 되지 않은 신도심 수목의 고사를 막기 위한 특별대책도 가동한다.


대상 지역은 △기린대로와 팔복로, 견훤로, 번영로 등 신규 조성구간 △효천지구·에코시티·만성지구 등 식재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 생육이 정상적이지 않은 구간 △철쭉, 회양목 등 가뭄에 약한 수종이 식재된 띠녹지·교통섬·공원·녹지 등 300여 곳이다.


전주시는 이와는 별도로 갈수록 악화되는 기상여건을 감안해 건조에 강한 수종의 식재를 확대하는 한편, 토양보습제와 개량제를 활용해 토질을 개선하는 등 생육환경 개선작업에도 힘쓰기로 했다.


전주=호남취재본부 김한호 기자 stonepeak@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세쌍둥이 임신' 104kg 황신영…"이제 배 터질 것 같다" '세쌍둥이 임신' 104kg 황신영…"이제 배 터질...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