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진중권 "尹, 중도 포기한 느낌" vs 이준석 "좋아질 것"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6일 국회에서 열린 '나는 국대다 시즌2' 정책공모전 예선심사에서 정책제안서를 살펴보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6일 국회에서 열린 '나는 국대다 시즌2' 정책공모전 예선심사에서 정책제안서를 살펴보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허미담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야권 유력 대선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한 이견을 보였다.


진 전 교수는 26일 밤 방송된 CBS 라디오 '한판승부'에 출연해 윤 전 총장에 대해 "메시지 같은 것들이 중도를 포기한 듯한 느낌이 든다. 오히려 이 대표보다 훨씬 더 보수적인 언급들을 마구 하고 있다"라고 평가했다. 그러자 게스트로 출연한 이 대표는 "전문가의 손길이 닿으면 좋아진다"고 말했다.

이에 진 전 교수는 "(윤 전 총장) 메시지들이 상당해 퇴행적이라는 느낌이 든다"라며 "미래로 나아가는 게 아니라 더 과거로 가자라는 이런 느낌들이 강하다. 얼마 전 윤 전 총장이 '주 120시간 근무' 얘기하지 않았나"라고 물었다.


이에 이 대표는 "그건 말실수다. 설마 그게 공약이겠는가"라고 반문했다. 진 전 교수는 "말실수라면 괜찮은데 밑바탕에는 제가 지적한 멘탈리티가 깔려 있다. 그런데 제가 어제 지나가다 젊은 친구가 '윤석열 지지했는데 그 말 듣고 절대 안 찍을 거다'는 식으로 말하더라"고 지적했다.


앞서 윤 전 총장은 최근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문재인 정부의 주 52시간제를 비판하며 "스타트업 청년들을 만났더니, 주 52시간제도 시행에 예외 조항을 둬서 근로자가 조건을 합의하거나 선택할 수 있게 해달라고 토로하더라"라며 "게임 하나 개발하려면 한 주에 52시간이 아니라 일주일에 120시간이라도 바짝 일하고, 이후에 마음껏 쉴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논란이 커지자 윤 전 총장은 입장문을 통해 "'주52시간제를 획일적으로 적용하는 데 따른 현장의 어려움'을 강조한 것이지 실제로 120시간씩 과로하자는 취지가 전혀 아니었다"라며 "말의 취지는 외면한 채 꼬투리만 잡고 있다"고 반박했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그런가 하면 이 대표는 '윤 전 총장이 8월10일 전후로 입당할 것'이라는 일부 보도를 반박하기도 했다.


이 대표는 윤 전 총장 입당 시기 관련 질문에 "제가 휴가를 8월9일부터 13일까지 간다고 공지했다"라며 "우리 쪽 관계자의 발언이라고 보도해서 제가 당황했다. 그게 말이 되냐. 윤 전 총장이 그러면 대표 휴가 갔을 때 몰래 입당이라도 하려고 하는 거냐"고 했다.


이어 "그건 오해 살 일이기 때문에 그럴 가능성도 없고 그 가능성을 제가 들은 바도 없다"라며 "오보에 가깝다"고 지적했다.


진행자가 '윤 전 총장 측이 이 대표 휴가 일정을 몰라서 (입당 일정을) 그렇게 잡고 있는 거 아니냐'고 묻자 이 대표는 "그것도 웃긴 거다. 일정팀은 그런 걸 보통 다 체크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허미담 기자 damd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