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카뱅, 전산시스템 확장 위해 23일 새벽 금융거래 일시 중단

최종수정 2021.05.18 08:33 기사입력 2021.05.18 08:24

댓글쓰기

전산 장비 일부 교체·업그레이드 작업

카뱅, 전산시스템 확장 위해 23일 새벽 금융거래 일시 중단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카카오뱅크가 안정적인 전산 시스템 운영을 위해 23일 새벽 1시부터 8시까지 조회, 이체, 체크카드 결제, ATM 출금 등 모든 금융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18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지난 4월말 기준으로 이용자 1630만명을 넘어섰고, 은행 앱 방문자 1위를 유지하는 등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산 장비 일부를 교체, 업그레이드 하기로 했다.

중단 업무는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앱)·홈페이지 이용 불가 ▲체크카드 국내 및 해외 이용 불가 ▲자동화기기(CD·ATM) 이용 불가 ▲입출금·카드 결제 알림 서비스 불가 ▲타 금융기관을 이용한 카카오뱅크 거래 불가 ▲고객센터를 통한 업무 처리 불가 등이다.


중단 시간은 23일 새벽 1시부터 8시까지 7시간으로 예정돼 있지만, 작업 진행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많은 고객이 좀 더 편하고 빠르게 금융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전산시스템을 확장하려고 한다"며 "이용자 불편이 없도록 최대한 빨리 마무리하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신정환 "아파트 3~4채+빌딩…좀 살았다" 신정환 "아파트 3~4채+빌딩…좀 살았다"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