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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누적 판매량 50만대 돌파…中·유럽 공략 '시동'

최종수정 2021.05.12 08:48 기사입력 2021.05.12 08: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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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서도 누적 10만대 판매 돌파 목전
올해 중국·유럽 시장 진출 선언…"새로운 구매 및 브랜드 경험 제공"

제네시스, 누적 판매량 50만대 돌파…中·유럽 공략 '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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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가 글로벌 누적판매량 50만대를 돌파했다. 제네시스는 올해 진출을 선언한 중국·유럽시장 공략에 본격 시동을 건단 계획이다.


제네시스는 지난 9일까지 국내 37만8999대, 해외 12만1192대 등 글로벌 시장에서 총 50만191대를 판매했다고 12일 밝혔다. 국내 최초 고급차 브랜드로 출범한 이후 5년 반만에 거둔 성과다.

제네시스는 지난 2015년 11월 G90(당시 국내 차명 EQ900)을 출시하며 시장에 진입한 첫 해 530대, 2016년 6만5586대를 판매했으며 2017년부터는 3년 연속 평균 8만여대의 판매고를 올리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특히 지난해엔 브랜드 출범 후 처음으로 판매 10만대의 벽을 돌파했다. 제네시스는 지난해엔 브랜드 첫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GV80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전년 대비 46% 증가한 12만8365대를 판매한 바 있다.


장재훈 제네시스 브랜드 사장은 "제네시스는 고유한 디자인 정체성을 구축하고, 우수한 품질과 진정성 있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질적, 양적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이 성원에 보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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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스트셀링 모델은 G80…美시장서도 호평 속 10만대 돌파 목전

차종별론 대표 세단인 G80이 25만6025대로 가장 많이 판매돼 제네시스 브랜드의 양적 성장을 견인했다. GV80 역시 지난해에만 글로벌에서 3만8069대가 판매된 데 이어, 올해에도 1만8442대가 판매되는 등 G80과 함께 제네시스 브랜드를 주도하는 모델이다.

시장별로 해외에선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됐다. 지난 2016년 미국 시장 판매 개시 이래 누적 판매량은 9만7869대로 10만대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제네시스는 출범 이후 해외 자동차 전문기관에서 호평을 받으며 브랜드의 질적 성장도 이뤘다. 지난 2017년부터 4년 연속으로 미국 시장조사업체 제이디파워(J.D.Power)의 신차품질조사에서 고급차 브랜드 1위에 올랐고, 지난해 2월엔 내구품질조사에서 전체 브랜드 중 1위를 기록했다.


이외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 충돌평가에서도 가장 안전한 차량에 부과하는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 등급을 지난 2016년부터 매해 획득하며 안전성도 입증했다.


중국·유럽 진출 선언…공략 시동

제네시스는 미국 시장에 이어 캐나다, 중동, 러시아, 호주에 브랜드를 런칭했고, 올해엔 미국과 함께 세계 3대 고급차 시장인 중국과 유럽에도 본격 진출을 선언했다.


지난 4월엔 중국 상하이에서 브랜드 출범을 알리는 행사를 열고 G80 전동화 모델을 공개했고, 지난 4일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유럽진출을 선언하며 올 여름부터 독일, 영국, 스위스를 시작으로 판매를 개시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특히 제네시스는 중국 및 유럽 내 제네시스 스튜디오에서 '제네시스 단일 가격 정책', '일대일 고객 케어', 온·오프라인 판매 등으로 새로운 차량 구매 및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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