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 광산구, 스마트도시사업협의회 위촉식 열어

최종수정 2021.05.10 17:02 기사입력 2021.05.10 17:02

댓글쓰기

광주 광산구, 스마트도시사업협의회 위촉식 열어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관우 기자] 광주광역시 광산구는 10일 광산형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 ‘광산구 스마트도시사업협의회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부구청장을 위원장으로 당연직위원 5명과 위촉직위원 10명 총 15명으로 구성됐다.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

당연직 위원으로는 위원장 이돈국 부구청장을 비롯해 경제문화국장, 도시계획과장, 도시재생과장, 데이터정보과장이 참여한다.


이날 정보통신분야, 도시계획분야, 컴퓨터공학, 소프트웨어 공학, 건축·도시설계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와 구의원 등이 위촉장을 받았다.


지난해 7월 제정된 ‘광산구 스마트도시 조성 및 운영 조례’ 제11조에 따라 위원회는 스마트도시 실시계획에 관한 사항, 스마트도시 건설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필요한 사항, 스마트도시의 조성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에 대해 협의·자문하게 된다.

이날 동시에 열린 첫 회의에서는 부위원장을 선출하고, 그간 스마트도시사업 추진사항, 스마트도시사업협의회 운영방안에 대한 공유가 이뤄졌으며, 광산구 스마트도시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주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광산형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해 협의회가 다양한 의견을 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이관우 기자 kwlee719@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충격 고백' 홍석천 "유부남이었던 전 남친…바람나 결별" '충격 고백' 홍석천 "유부남이었던 전 남친…...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