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美 SEC 위원장 "가상화폐 거래소 규제 필요"

최종수정 2021.05.07 08:20 기사입력 2021.05.07 08:20

댓글쓰기

코인베이스 주가 급락...상장 준거가격 수준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뉴욕=백종민 특파원]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가상화폐 거래소에 대한 규제 필요성을 주장하고 나섰다.


게리 겐슬러 SEC 위원장은 6일(현지시간) 하원 금융위원회 청문회에 출석해 "2조달러 규모에 이르는 가상화폐 시장이 투자자 보호를 통해 더 큰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말하고 의원들에게 SEC가 가상화폐 거래소를 직접 규제하는 방안 마련을 마련해 달라고 요청했다.

겐슬러 위원장은 "가상화폐 거래소에 대한 규제 기관이 없기 때문에 사기나 조작에 대한 투자자 보호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고 우려하면서 의회만이 규제에 나설 수 있다고 역설했다.


그는 가상화폐 거래소가 SEC나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의 규제를 받으면 투자자들의 신뢰가 높아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겐슬러 위원장은 가상화폐 전문가다. 그는 SEC 위원장 취임 전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 경영대학원에서 기술금융과 가상화폐를 강의했다.

이에 따라 가상화폐 업계에서는 겐슬러 위원장 취임 후 SEC가 사상 첫 비트코인 투자 상장지수펀드(ETF)를 승인할 것이란 기대감이 커졌다. 그런데 SEC는 지난달 비트코인 ETF에 대한 승인 여부 검토를 6월까지 연기했다. SEC는 비트코인 ETF 승인에 대해 좀 더 오래 검토하는 것이 적절하다는 견해를 밝힌 바 있다.


겐슬러 위원장의 발언은 미국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의 주가를 지난달 나스닥 상장 후 최저 수준으로 떨어뜨렸다.


코인베이스는 이날 장중 8%나 급락하며 나스닥 시장 상장 준거가격인 250달러까지 떨어졌다. 코인베이스는 상장 첫날 429달러까지 상승했지만 이후 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뉴욕=백종민 특파원 cinqange@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충격 고백' 홍석천 "유부남이었던 전 남친…바람나 결별" '충격 고백' 홍석천 "유부남이었던 전 남친…...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