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삼성엔지니어링, 벤처투자펀드에 300억원 출자…ESG 사업화 속도

최종수정 2021.03.18 10:14 기사입력 2021.03.18 10:14

댓글쓰기

삼성엔지니어링, 벤처투자펀드에 300억원 출자…ESG 사업화 속도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삼성엔지니어링 이 벤처투자펀드에 약 300억원을 출자, 수소·탄소중립 기술확보와 사업화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삼성엔지니어링 은 이날 공시를 통해 삼성벤처투자가 결성하는 300억원 규모의 신기술사업투자조합(SVIC 51호)에 출자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조합은 삼성엔지니어링 의 신사업 확대를 위해 유망 벤처회사를 발굴, 투자할 예정이다. 삼성엔지니어링 은 벤처투자펀드에 출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엔지니어링 은 친환경 미래에너지인 수소와 탄소중립 등의 신사업 육성을 위해 이번 투자조합을 결성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를 통해 온실가스인 이산화탄소(CO₂)를 포집하고 활용하는 블루수소 기술 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삼성엔지니어링 은 이미 C0₂ 포집, 저장, 주입 플랜트 분야에서 프로젝트 경험이 있어 수소, 탄소활용, 플라스틱 재활용 등 유망 기술을 보유한 벤처회사에 투자, 협업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기술을 선점하고 상용화, 사업화에 나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삼성엔지니어링 은 이번 수소와 탄소중립 사업화가 온실가스 배출 감소를 통한 기후변화대응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사업화를 통해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삼성엔지니어링 은 하수처리와 소각로 운영사업을 중심으로 한 그린인프라 사업, 공단 에너지 최적화 컨설팅 사업, 혁신솔루션의 사업화 등 그린 기술 기반으로 한 미래성장동력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삼성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이번 출자 규모는 5~6개의 벤처기업에 투자할 수 있는 규모이며, 연내 2건 이상의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라며 "이번 투자를 발판으로 지속적인 ESG 사업화 투자 확대를 통한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이뤄가겠다"라고 밝혔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