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신세계인터 텐먼스, 작년 목표 매출액 270% 초과 달성

최종수정 2021.03.02 10:45 기사입력 2021.03.02 10:45

댓글쓰기

'마스터핏 슈트' 인기, 현재 10차 리오더 진행

신세계인터 텐먼스, 작년 목표 매출액 270% 초과 달성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온라인 전용 패션 브랜드 텐먼스가 지난해 목표 매출액을 270% 초과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마스터핏 슈트’ 인기 덕분이다.


'마스터핏 슈트'는 출시 이래 매출 1위를 놓친 적 없는 텐먼스의 인기 제품이다. 지난해 2월 출시 일주일 만에 두 달치 물량이 완판됐을 정도로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으며, 현재 10차 리오더까지 진행됐다.

생활 환경과 소비 트렌드의 변화로 정장 수요가 급감하는 상황에서도 마스터핏 슈트가 인기를 끌 수 있었던 요인은 기획 단계부터 철저한 시장 분석을 통해 고객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기본에 충실한 제품을 개발했기 때문이다.


먼저 텐먼스는 한국인의 체형에 가장 잘 맞는 실루엣의 슈트를 만들기 위해 대한민국 유일의 입체패턴 명장 서완석씨와 협업을 진행했다. 재킷의 경우 어떤 하의와도 잘 어울릴 수 있는 황금 법칙의 기장을 찾아냈으며, 유행을 타지 않는 어깨 라인, 어떤 얼굴형에도 잘 어울릴 수 있는 깃(라펠) 모양을 개발했다.


상의에 비해 온라인 구매가 까다로운 하의는 다리가 길고 날씬해 보일 수 있는 기장과 디자인을 연구해 제작했다. 바지는 체형별로 길이 선택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다양한 스타일의 스커트를 함께 선보여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사방으로 늘어나는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해 활동성을 강조했다. 계절에 관계없이 1년 중 가장 더운 달과 추운 달을 빼고 10개월 동안 입을 수 있는 적당한 두께로 선보인 것도 인기 요인 중 하나다.


텐먼스는 고객의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였다. 마스터핏 슈트 출시 후 고객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1년 간 3번의 리뉴얼과 업그레이드를 단행했다. 기존 신축성이 없던 안감은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한 스판 소재로 변경해 착용감을 향상시켰으며, 체구가 작은 고객들을 위해 XS사이즈를 추가하고 사이즈를 좀 더 세밀하게 나눴다.


더블 버튼 재킷은 클래식한 느낌의 제품을 원하는 고객들의 요청으로, 짧은 기장의 H라인 스커트는 다양한 오피스룩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추가 개발됐다. 이번 시즌에는 밝은 색상에 대한 고객들의 요청을 반영해 라이트 그레이와 라이트 카키 색상을 추가해 선보인다.


한편 텐먼스는 초년생들을 위한 기획전을 준비했다. 유명 패션 인플루언서 ‘보라끌레르’와 협업해 봄 스타일링을 제안하고 이달 7일까지 전 제품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에스아이빌리지 회원에게는 7% 중복 할인이 가능한 보라끌레르 쇼핑백 쿠폰이 추가 증정된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마트서 산 상추 봉지 속 '독사' 꿈틀…고향으로 돌려보낸 부부 마트서 산 상추 봉지 속 '독사' 꿈틀…고향으...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