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메종키츠네·아미 등 젊은세대 인기있는 브랜드 최대 20% 할인
컨템포러리 브랜드,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가격·개성 있는 로고로 2030에 인기
롯데온 1월 컨템포러리 브랜드 매출 중 2030세대가 전체의 70% 차지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롯데온이 MZ세대 명품 수요 잡기에 나선다.
롯데온은 오는 7일 '명품데이-MZ ON' 행사를 열고 메종키츠네, 아미, 스톤아일랜드 등 2030세대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명품 브랜드를 쿠폰 및 추가 카드 할인을 적용해 최대 2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매주 일요일 진행하는 명품데이 행사에서 컨템포러리 브랜드에 추가 카드 할인 혜택을 적용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최근 브랜드 로고를 통해 자신을 표현하는 것을 즐기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전통적인 명품 보다 컨템포러리(Contemporary) 브랜드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하트 모양에 영문 A를 더한 로고로 유명한 아미, 여우 캐릭터를 활용한 메종키츠네 등이 대표적인 브랜드로, 다른 명품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진입 장벽이 낮아 명품 젊은 세대의 입문 브랜드로 입소문이 난 것도 인기를 끌 수 있었던 요인 중 하나다.
롯데온의 명품 매출에서도 연령대에 따른 브랜드별 매출 차이가 확연하다. 롯데온의 1월 명품 매출을 살펴보면 전체 매출에서는 40대가 자치하는 비중이 40.4%로 가장 높지만, 컨템포러리 브랜드의 매출에서는 30대가 41.5%, 20대가 28.7%로 2030의 매출 구성비가 70%가 넘어섰다.
이번 행사의 대표 상품은 '아미 하트로고 맨투맨'과 '아미 20FW 하트로고 자수 맨투맨 블랙'으로 각각 최종혜택가 19만8000원, 30만7000원이다. '메종키츠네 폭스 헤드 패치 스웨트셔츠'를 판매가 대비 약 10% 저렴한 18만9000원에 판매한다.
한편 롯데온의 해외직구 서비스인 '엘부티끄'에서는 5일부터 지갑, 시계, 신발 등 선물하기 좋은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같은 날 롯데면세점에서는 쌤소나이트, 만다리나덕, 마이클코어스 등 브랜드 가방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김영준 롯데온 명품팀장은 "2030세대와 3040세대가 선호하는 명품 브랜드의 차이가 확실하다"며 "젊은 세대 컨템포러리 브랜드 수요를 잡기 위해 롯데온에서는 처음으로 해당 브랜드에 추가 할인 혜택을 적용해 판매한다"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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