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타이어, 인니 지방정부 주관 '2020 CSR 어워드' 수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이하 한국타이어)가 글로벌 사회공헌 공로를 인정받아 인도네시아 브카시 지역 정부로부터 '2020 CSR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인도네시아 브카시 지역은 한국타이어의 인도네시아 공장이 위치한 곳으로 6000개 이상의 글로벌 기업이 입주해있는 대표적인 공업도시다. 브카시 지역 정부는 이번 CSR 어워드를 통해 지역 내 사회 공헌과 지역 발전을 위해 기여한 기업 총 28곳을 선정해 감사를 표했으며 한국타이어는 2013년, 2017년, 2019년에 이어 올해까지 네 번째 수상했다.

한국타이어가 인도네시아 지역사회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마스크를 기부했다./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가 인도네시아 지역사회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마스크를 기부했다./사진=한국타이어

AD
원본보기 아이콘


한국타이어는 브카시 지역에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2017년에는 지역 초등학교에서 한국·인도네시아 임직원들과 함께 어린이들의 교육 환경을 개선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노후된 현지 초등학교 건물 보수로 학생들에게 쾌적한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학업에 필요한 각종 물품을 지원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왔다.


또한 2019년 6월부터 시카랑 찌짜우 마을에서 수경정원을 이용한 도시 농업을 기반으로 지역사회의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마을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 교류하고 있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이 유행한 올해 4월 이후로는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한 마스크 기부 활동도 병행했다.


최근에는 브카시 지역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내 여러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타이어 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교와 경찰서 등 32개 공공기관에 타이어를 기증하고 기관의 차량 유지보수 프로그램을 지원하기도 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최근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에 5년 연속 선정됐으며,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 기관 '에코바디스'의 2020년 CSR 평가에서 상위 1% 기업에 부여되는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미국 머콤사에서 주관하는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대회 '2020 갤럭시 어워즈'에서는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기관에서 글로벌 지속가능경영을 인정받고 있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