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수시의회, ㈜서브원에 “여수시민 파트너 돼 달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7일 시의회-지역 중소기업-서브원 상생협약 체결
지역 중소기업 매입규모 유지·시민 우선채용 노력 등

여수시의회, ㈜서브원에 “여수시민 파트너 돼 달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형권 기자] 여수시의회(의장 전창곤)가 지역 중소기업과 상생협약을 체결한 ㈜서브원에게 ‘여수시민의 파트너가 되길 기원한다’는 내용을 담은 감사패를 전달했다.


시의회에 따르면 27일 오전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여수시의회와 ㈜서브원, (사)여수산단경영자협의회, (사)여수경영인협회, 여수상공회의소, (사)중소기업융합 여수융합회가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주철현, 김회재 국회의원과 서은수 여수시 부시장 등도 참석했다.


상생협약의 주요 내용은 ㈜서브원이 여수지역 중소기업과의 매입규모를 유지하고 지역 중소기업의 여수 외 지역으로의 판로확대에 노력하는 것, 여수시민 우선 채용에 노력하는 것 등이다.


협약 참여 기관은 또한 ‘여수지역 중소기업·서브원 상생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하는데도 뜻을 모았다.

전창곤 의장은 이날 ㈜서브원 조준 전무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며 협약의 성실한 이행을 당부했다.


여수시의회는 ㈜서브원이 올해 대규모 물류센터를 준공함에 따라 지역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매출타격 우려가 커지자 상생방안 마련을 지속적으로 촉구해왔다.


앞서 지난 7월 22일 제203회 임시회에서 상생방안 촉구 건의안을 가결한데 이어 8월 6일에는 ㈜서브원 물류센터를 직접 찾아가 상생협약 체결을 제안하기도 했다.


전창곤 의장은 “‘혼자 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간다’는 말이 있다”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이지만 오늘 상생협약을 통해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이 솟아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호남취재본부 이형권 기자 kun578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