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제가 한번 누워볼게요" 펀(FUN)한 소통으로 쇼핑 접속

최종수정 2020.10.29 09:32 기사입력 2020.10.29 09:32

댓글쓰기

제품 사용법 소개, 실시간으로 궁금증도 바로 해결해주는 라이브 커머스 각광

지누스의 '네이버 쇼핑라이브' 진행 모습. [사진=지누스]

지누스의 '네이버 쇼핑라이브' 진행 모습. [사진=지누스]


[아시아경제 김종화 기자]온라인 쇼핑이 늘었다. 과거와 달리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는 대신 스마트폰으로 관심 있는 상품의 라이브 방송을 알림 설정한다. 정해진 시간에 라이브를 통해 제품을 보다 상세하게 살펴보고 궁금한 점을 직접 질문하며 라이브 혜택을 받아 제품을 결제한다. 최근 소비 트렌드가 '라이브 커머스'로 진화하고 있다.


라이브 커머스는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을 의미한다. 매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제품을 간접 체험할 수 있고 가격 할인이나 사은품 혜택이 제공되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실시간으로 궁금한 점을 질문할 수 있다. 진행자는 실시간으로 올라온 소비자 요청에 맞춰 제품을 사용하는 모습을 연출한다. 참여기업은 시청자와의 양방향 소통을 위해 다양한 문의에 대한 답변을 직접 댓글로 남기기도 한다.


◆지누스, 침대에 누워본 후기와 재미 요소를 더한 이벤트까지 = 단순히 구매 활동보다는 'FUN'한 콘텐츠를 선호하는 MZ세대가 새로운 소비 주축으로 떠오르면서 라이브 커머스는 더욱 각광 받고 있다. 글로벌 가구 브랜드 지누스는 지난 9월 라이브 방송을 통해 진행자가 직접 매트리스에 누워본 소감, 브랜드 팀장이 프레임을 설치하는 모습 등을 공개하며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자 지누스는 29일 목요일 오후 2시 30분 두 번째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 이번 쇼핑라이브를 통해 제품을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매트리스 커버를 증정하고 한정된 수량으로 최대 40%까지 히든할인 혜택을 준비한다.

시청자의 흥미를 유발하는 선물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메모리폼 매트리스와 스프링 매트리스 중 더 많이 팔릴 제품을 댓글로 남기면 방송 이후 정답을 맞춘 전원에게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방송을 통해 공개되는 깜짝 이벤트를 통해 단 1명에게 애플워치 6세대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홈오피스와 홈스쿨링 트렌드 공략 = 최근 홈오피스와 홈스쿨링으로 프린터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추세다. 온라인 채널 내 단순 상품 소개만을 보고 구매하기 망설이는 고객을 위해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지난 28일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방송을 통해 집에서 직접 사용하는 방법을 공개하고 휴대용 프린터, 포토프린터 등 12종의 베스트셀러 제품을 선보였다. 메인 제품 ▲초소형, 초경량 휴대용 프린터 TR150 ▲높은 가성비의 정품무한 잉크젯 G2910 ▲스타일리쉬한 모바일 특화 프린터 TS5392 등을 푸짐한 제품 구성으로 인기 제품을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LG전자, 라이브 커머스 통해 눈가 전용 뷰티기기 신제품 공개 = LG전자도 지난 21일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신제품 '아이케어'를 선보였다. LG전자는 이날 생방송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시작으로 29일까지 LG 프라엘 아이케어(모델명 EWN1) 예약 판매를 진행했다.


아이케어는 LG전자가 선보인 8번째 프리미엄 홈 뷰티기기 신제품으로 눈 주변 피부 톤과 탄력은 물론, 진피 치밀도, 다크서클, 아이백(eye bag, 눈 밑 지방) 등을 집중 관리해 주는 눈가 전용 뷰티기기다.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서는 배우 이유리 씨가 출연, 고객과 상호 소통하며 아이케어를 직접 써보고 제품에 대해 소개했다.




김종화 기자 justi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