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엠에프엠코리아, 주요 파트너 SPARC그룹 공격적 M&A로 신규 브랜드 확대 기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SK증권은 글로벌 패션 브랜드 의류 OEM·ODM 생산 전문 업체 엠에프엠코리아 에 대해 주요 파트너인 SPARC 그룹의 공격적인 M&A 행보로 신규 브랜드 확대 및 미중 무역갈등 반사 수혜가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SPARC 그룹은 라이센싱 전문기업 ABG(Authentic Brands Group)와 미국 최대 쇼핑몰 운영사 SIMON(SIMON Property Group)의 합작 회사다.

나승두 연구원은 "SPARC 그룹이 2016년 Aeropostale, 2018년 Noutica를 비롯해 올해 Forever21, lucky Brand 등을 인수했으며, 최근 SIMON 그룹이 미국 최대 백화점 브랜드 JC Penny까지 인수한 바 있어 SPARC 그룹이 보유한 핵심 브랜드 의류 생산을 담당하고 있는 엠에프엠코리아에게는 신규 브랜드 확대의 기회로 작용할 전망"이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이후 북미지역 중심 회복 과정에서 직접적인 수혜가 가능한 국내 소수 기업 중 하나"라고 주목했다.


나 연구원은 "경쟁 업체들 중 중화권 에이전트를 활용하거나 중국 원재료 등을 사용하는 기업들은 상대적으로 비중이 점점 감소 추세"라며 "미국 내 소비 비중이 높은 브랜드 경우 더더욱 중국 원재료 소비나 생산시설 이용을 기피하는 현상이 두드러져 이에 대한 미중 무역갈등 반사 수혜가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엠에프엠코리아는 베트남, 멕시코, 과테말라 등 생산시설을 보유중이며 신규 브랜드 포함 늘어나는 수주 물량에 대비한 CAPA 증설을 적극적으로 검토 중이다.

한편, 엠에프엠코리아는 신한제5호스팩과 스팩합병 상장을 진행 중이며 코스닥 상장을 위한 주주총회를 오는 11월 10일에 진행할 예정이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