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레이, 귀 편한 마스크…'CE 인증' 획득

최종수정 2020.10.27 08:21 기사입력 2020.10.27 08:21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레이 는 지난 23일 귀 편한 마스크(Ear-Friendly Mask)가 수술용 마스크(Surgical Mask)로 유럽연합 통합규격인증(CE)을 받으면서 본격적인 해외 수출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3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의약외품 마스크 수출 규제를 폐지한다고 밝혔다. 이러한 정부의 조치와 발 맞추어 국내외 경쟁사 대비 뛰어난 품질의 마스크를 생산하고 있는 레이는 적극적으로 K방역에 나설 예정이다.

레이는 이미 유럽법인을 포함해 전세계에 탄탄한 세일즈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KF80 마스크와 수술용 마스크의 미국 FDA 인증이 진행 중"이라며 "해당 인증들까지 마무리 되면 마스크 관련 매출이 더욱 가파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레이의 귀 편한 마스크는 경쟁사 대비 보풀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 최고의 원단을 사용함으로써 뛰어난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장시간 마스크를 착용하는 사용자들의 불편을 고려해 2cm 넓고 부드러운 밴드를 적용함으로써 편안한 착용감을 주는 제품을 제조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또 통기성 강한 저자극성 소재를 사용하면서 피부 자극과 답답함 없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MB 필터가 내장된 3중 구조로 되어 있어 유해균으로부터 안심할 수 있다.


이상철 레이 대표는 "치과용 의료기기를 만들면서 적당한 품질의 제품을 만들어서 싸게 수출하겠다는 생각으로 제품을 만들지 않았다"며 "최고 품질의 제품을 만들어 유럽이나 미국과 같은 의료기기 본고장에서 품질에 관해서는 프리미엄으로 인정받겠다는 마음으로 최고를 추구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그 결과 현재 치과용 의료기기에 관해서는 세계 최고의 품질이라는 평가를 유럽과 미국 등 의료기기 본고장에서 듣고 있으며 마스크도 품질에 관해서는 세계 최고의 품질의 제품을 만들었다고 자부한다"며 "이번 CE 인증을 통해 해외 고객들에게 최고 품질의 마스크를 수출해 레이가 만들면 다르다는 평가를 받겠다"고 강조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