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 남부소방서, 추석 대비 다중이용시설 현장지도 실시

최종수정 2020.09.20 17:14 기사입력 2020.09.20 17:14

댓글쓰기

광주 남부소방서, 추석 대비 다중이용시설 현장지도 실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광주 남부소방서(서장 정선모)는 추석 명절을 대비해 관내 대형판매시설인 이마트 봉선점과 봉선시장을 방문해 현장 지도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지도방문은 추석 명절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대형 판매시설을 사전에 방문해 자율안전관리체계를 강화해 화재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내용으로 ▲화재 발생 시 대처방안(피난 대응요령) ▲화재위험요소 사전제거 및 긴급연락망 구축 ▲비상구 등 피난시설 유지·관리 ▲소방제도의 개선사항 의견 청취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남부소방서는 제수용품 구매를 위해 시장에 방문하는 시민들이 많아질 것을 예상해 소방펌프차를 지원하여 물청소를 도왔다.


또 다수의 이용객 방문이 예상됨에 따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집중 방역과 철저한 감염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정선모 서장은 “불특정 다수인이 이용하는 대형 판매시설의 특성상 화재발생 시 대규모 인명피해가 예상된다”며 “관계자들이 특별한 관심과 주의를 가지고 자율적인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