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진도군, 편백숲 운림산림욕장 개장

최종수정 2020.06.02 14:15 기사입력 2020.06.02 14:15

댓글쓰기

진도군은 최근 의신면 사천리 일원 30㏊의 편백숲을 산림욕장으로 조성해 개장했다. (사진=진도군 제공)

진도군은 최근 의신면 사천리 일원 30㏊의 편백숲을 산림욕장으로 조성해 개장했다. (사진=진도군 제공)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 현 기자] 전남 진도군은 최근 의신면 사천리 일원 30㏊의 편백숲을 산림욕장으로 조성해 개장했다고 2일 밝혔다.


국비 15억 원이 투입된 이번 사업은 약 2㎞에 걸쳐 일반 보행자뿐만 아니라 노약자, 장애우, 어린이 등 모든 계층이 숲을 즐길 수 있는 무장애 숲길을 조성했다.

또 기존 유아 숲과 연계해 트리하우스, 암벽등반, 모래밭 체험, 그물 다리 등 놀이시설을 추가해 아동들이 자연에서 뛰어놀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났다.


편백숲 주변에는 금계국, 작약, 송엽국 등 각종 야생화를 심어 피톤치드를 통한 힐링 효과는 물론 눈으로 즐기는 즐거움까지 더했다.


진도군 환경산림과 관계자는 “인근 오토캠핑장, 물놀이장과 함께 운림삼별초공원 일대를 자연 친화적 힐링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게 조성하겠다”며 “진도군 자연 휴양의 랜드마크로 조성해 이용객들에게 수준 높은 휴식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 현 기자 khyeon0424@hanmail.net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