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포토]도봉구, 코로나19 극복 면마스크 기부 릴레이 이어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동진 도봉구청장(오른쪽)이 27일 동해섬유 대표자로부터     면 마스크를 전달 받고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오른쪽)이 27일 동해섬유 대표자로부터 면 마스크를 전달 받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에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면 마스크 기부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어 큰 힘이 되고 있다.


구는 3월27일 지역기업인 동해섬유와 사회적기업인 목화송이협동조합, 엘리스클로젯 공방으로부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면 마스크 1만1100매를 기부 받았다.

이날 동해섬유는 마스크 품귀 현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자체 제작한 1500만원 상당의 3D 네오플렌 마스크 1만매를 기부했다.


또 사회적기업인 목화송이협동조합은 직접 제작한 680만원 상당의 무형광 이중 거즈 면마스크 1000매를 기부, 엘리스클로젯 공방에서도 자체 제작한 면마스크 100매를 기부했다.


목화송이협동조합은 2011년 마을기업으로 지정, 2017년에는 사회적기업으로 인증 받았으며 전체 근로자 16명 중 취약계층이 12명으로 장바구니, 면생리대, 에코백 등 친환경 바느질 제품을 생산하면서 지역 장년층 여성일자리창출과 환경 생태계 개선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한경아 목화송이협동조합 대표는 “코로나19 같은 위기 상황일수록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나눔의 가치가 필요하다”며 “사회적기업으로서 앞으로도 함께 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날 기부 받은 면마스크는 도봉구 지역 내 장애인을 비롯한 감염취약계층과 지역주민에게 전달 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지난 3월18일 쌍문3동 강북우리교회에서 최전방에서 코로나19와 맞서고 있는 선별진료소 종사자들을 위해 간식을 지원하고자 후원금 100만원을 도봉구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했다. 후원금은 기부자의 의사에 따라 3월26일 보건소 선별진료소 종사자 50여명에게 샌드위치와 홍삼 등 간식을 전달, 밤낮 없이 연일 격무에 시달리는 종사자들의 사기를 북돋아 주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모두가 어렵고 힘든 시기에 마스크 기부로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이번 기회에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이 없도록 더 꼼꼼히 살피며 코로나19 지역 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