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퇴근길 4900원의 행복…이마트, 미니와인 8종 출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퇴근길 4900원의 행복…이마트, 미니와인 8종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이마트24가 혼술족을 위한 미니와인 8종을 오는 30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마트24는 1~2인 가구 증가에 따라 편의점에서 소용량 와인을 찾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발맞춰 미니와인 8종을 선보이게 됐다. 실제로 이마트24가 2017년부터 2019년까지 187ml 이하의 소용량 와인 7종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19년 매출은 2017년 대비 4배 가까이 늘었다.

미니와인 8종은 와인 오프너 없이 간편히 즐길 수 있으며 파우치타입(100ml) 4종, 병타입(187ml) 3종, 컵타입(187ml) 1종 등으로 구성돼 있다.


파우치 타입은 이탈리아 원글라스의 까베네쇼비뇽, 베르멘티노, 상그리아, 모히토 등 총 4종을 판매한다. 파우치 타입이라 휴대하기 편하고 언제 어디서든 한 잔의 와인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판매가격은 4900원이다.


이보다 큰 병타입은 미국 대표 와이너리 갤로에서 만든 까베네쇼비뇽, 멜롯, 모스카토 등 총 3종으로 구성돼 있다. 컵타입은 이태리 남부 투스카니 지방의 대표 품종인 산지오베제로 블렌딩한 레드 와인이다. 와인잔 없이 바로 즐길 수 있다. 병타입 3종과 컵타입 1종 모두 3900원에 판매한다.

까베네쇼비뇽은 레드와인으로 묵직하면서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베르멘티노는 상큼한 청사과 향을 느낄 수 있는 화이트와인이며, 상그리아는 과일향이 풍부하고 뒷맛이 상큼한 스위트와인이다. 모히토는 민트향과 라임향이 어우러진 와인칵테일이다. 멜롯은 미디엄 바디의 와인으로 풀바디인 까베네쇼비뇽에 비해 부드러우며, 모스카토는 달콤하고 상큼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손아름 이마트24 주류 바이어는“미니와인은 편의점에 최적화된 상품으로 일반적인 와인 용량에 부담을 느꼈던 1~2인 가구가 간편히 즐기기 좋다”며 “미니와인 8종을 시작으로 올해 차별화된 와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