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HDC현대산업개발, 창원 신월2구역 재건축 시공사 선정

최종수정 2019.12.09 14:35 기사입력 2019.12.09 14:35

댓글쓰기

7일 조합원 총회에서 참석자 중 92% 지지로 시공사 선정
마산만IPARK, 창원 용지IPARK에 이은 랜드마크 기대

HDC현대산업개발, 창원 신월2구역 재건축 시공사 선정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창원 신월2구역 재건축 사업의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신월2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은 지난 7일 신월동 토월중학교 체육관에서 시공자 선정 총회를 열고 HDC현대산업개발을 시공사로 확정했다. 이날 총회에서 HDC현대산업개발은 약 92%의 득표율을 기록했다. 앞서 조합은 연이은 유찰로 사업 추진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HDC현대산업개발이 수의계약 방식으로 참여의사를 밝히며 급물살을 타게 됐다.


신월2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은 경남 창원시 의창구 신월동 90번지 일대에 지하 2층~지상 33층 12개동 1566가구와 부대복리시설 등을 신축하는 프로젝트다. 총 공사비는 3291억 원이며, 2022년 3월 착공해 2024년 8월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사업지는 창원시의 중심지역으로 창원국가산업단지가 인접해 직주근접이 가능한데다 경남도청과 창원시청, 상남상업지구, 창원중앙역, 용지호수공원 등의 생활인프라가 반경 2㎞ 이내에 위치하는 등 입지여건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과거 창원시에 선보였던 마산만 아이파크와 창원 용지 아이파크는 우수한 입지적 조건에 IPARK 단일 브랜드 파워가 더해지며 해당 지역의 대표단지로 자리매김했다”라며 “신월2구역 재건축 또한 신월동 일대의 랜드마크로 조성하며 조합원에게 높은 가치를 제공하는 한편 향후 이어질 사업 수주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올해 서울 대흥·성원·동진빌라를 시작으로 서울 방화6구역과 경기 안양 신한아파트 등 도시재생부문에서 총 4개 단지, 약 7800억 원 규모의 수주실적을 기록했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