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노숙인 무료 급식 봉사로 추위 녹여

최종수정 2019.12.09 11:06 기사입력 2019.12.09 11:06

댓글쓰기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노숙인 무료 급식 봉사로 추위 녹여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bhc치킨의 ‘해바라기 봉사단’이 사회복지 기관을 방문해 노숙인을 위한 무료 급식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9일 밝혔다.


대학생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해바라기 봉사단 3기 2조는 지난 주말 서울 중구 중림동에 위치한 '소중한 사람들'을 방문해 무료급식소를 찾은 노숙인을 위한 식사 준비에 분주한 주방 일손을 도왔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식사 조리를 비롯해 배식 지원, 식기 세척 등 기존 자원봉사자들의 일일 보조 역할에 구슬땀을 흘렸으며 식사가 끝난 후 조리실 정리 정돈을 하면서 봉사활동을 마무리했다. 특히 봉사단원들은 쉼터에 거주하는 분들에게 간식으로 준비한 치킨을 함께 전달하면서 노숙인들의 말벗이 돼 드리는 등 뜻 깊은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해바라기 봉사단원들은 이번 활동이 소외된 이웃을 공감하고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됨에 따라 노숙인들이 보다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사회적인 관심이 어느 때보다 필요하다고 전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올해 활동한 3기 봉사단원들은 다양한 현장과 의미 있는 주제로 폭넓게 봉사활동을 진행해 왔다"며 "젊은 세대들이 함께라는 사회적 가치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내년에도 해바라기 봉사단 활동을 계속 이어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