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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와 1.5㎝의 차이, 느껴보시죠"…이마트, 스테이크 두께도 '고객 맞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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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와 1.5㎝의 차이, 느껴보시죠"…이마트, 스테이크 두께도 '고객 맞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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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이마트가 스테이크 두께도 고객 맞춤형으로 판매한다.


이마트는 스테이크용 우(牛)육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원하는 고기를 원하는 두께로 썰어주는 서비스를 이달 1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한우와 수입육의 정육을 대상으로 등심, 안심, 채끝 등 스테이크용 특화 부위를 1.5㎝·2㎝·2.5㎝·3㎝·4㎝ 총 5가지 두께로 선택할 수 있다. 두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이마트는 정육 코너 스테이크 매장 내에 고기의 두께별 모형을 비치했다.


이마트는 기존 스테이크용 고기의 두께를 2㎝와 2.5㎝ 두 종류로 중점 운영해왔다. 대부분의 가정집에서 스테이크를 구울 때 고온의 후라이팬에 빠르게 익히는 '팬시어링' 방법을 사용하는데, 이 두 종류의 두께가 후라이팬 조리에 최적화됐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 이보다 두툼한 스테이크를 원하는 소비자의 요구가 증가해 이마트는 3㎝와 4㎝ 스테이크를 새롭게 준비했다.

팬 조리시 '레어'와 '미디움' 사이의 굽기 정도를 선호하거나,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해 육즙과 수분 유지가 용이한 '리버스 시어링' 방법으로 조리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두께다.


또 1.5㎝ 두께의 스테이크도 새롭게 도입했다. 로스구이에 익숙해 두꺼운 스테이크컷이 부담스럽지만 기존 1㎝ 구이용 우육은 얇다고 느끼거나, 굽기 정도도 '웰던'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해 준비했다.


이마트가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유는, 집에서 스테이크를 직접 구워먹는 '홈 스테이크' 족이 늘어나면서다. 후라이팬 외에 에어프라이어, 오븐 등 새로운 주방기구가 가정 내 보편화되고 이에 맞는 조리법도 달라지면서 스테이크의 적정 두께도 다양해졌다.


유튜브 등 영상 미디어에 스테이크 조리법과 함께 육즙이 흐르는 두툼한 스테이크를 먹는 영상이 많아진 것 또한 이 수요 증가에 한 몫을 했다. 올해 이마트의 브랜드한우 등심, 안심, 채끝 등 스테이크용 부위 매출은 각각 17.9%, 14,8%, 14.2% 증가하며 브랜드한우 정육의 신장세(9.2%)를 이끌었다.


문주석 이마트 축산팀장은 "소비자 입맛이 고급화되고 주방기구도 다양해짐에 따라 두꺼운 스테이크에 대한 수요도 높아졌다"며 "다양화된 취향에 맞춰 레스토랑이 아닌 집에서도 두툼한 스테이크를 구워먹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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