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관악구, 토닥토닥 마을학교 마을교육 콘텐츠 모집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6일 사업설명회 개최 및 20일까지 이메일 통한 모집

관악구, 토닥토닥 마을학교 마을교육 콘텐츠 모집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지역내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마을의 참신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20일까지 ‘관악 토닥토닥 마을학교 마을교육 콘텐츠’를 모집한다.


관악혁신교육지구 사업 일환으로 추진되는 ‘관악 토닥토닥 마을학교’는 마을의 우수한 교육자원 및 교육콘텐츠를 발굴, 학교 안(밖) 방과 후 수업에 연계하는 프로그램이다.

2020년도는 더욱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발굴해 어린이 ·청소년들이 지역에서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과 여가활동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지역의 인적자원을 최대한 발굴 및 활용할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국·영·수 등 교과영역을 제외한 콘텐츠로서 ▲역사 ·문화 ▲전통 ·예절 ▲생태 ·자연탐방 ▲문 ·예 ·체 ▲인성·인문학 ▲놀이문화 등 창의·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이다.


모집대상은 총 50개 콘텐츠이며, 지원규모는 콘텐츠별 150만원(27개), 200만원(20개), 최대 300만원(3개)까지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관악구 또는 인접 구(동작, 금천, 구로, 서초)에 소재지를 둔 개인, 단체, 기관, 비영리 법인 등이며 이메일(hakbumo114@daum.net)로 접수할 수 있다.


‘관악 토닥토닥 마을학교’ 운영 및 콘텐츠 모집에 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사업설명회가 6일 오후 2시 관악구 별관 7층 강당에서 개최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우리 지역의 어린이·청소년들이 창의적이고 활동적인 배움을 통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마을의 재능 있는 주민, 단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악 토닥토닥 마을학교’와 관련된 더욱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홈페이지(뉴스소식→고시공고)에서 확인하거나 관악구청 교육지원과(☎879-5656)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