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GS리테일 '경복궁' 맥주, 인터내셔널 비어컵 금메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GS리테일 '경복궁' 맥주, 인터내셔널 비어컵 금메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GS리테일이 선보인 수제맥주가 국제 무대에서 가치를 인정받았다.


GS리테일은 국내 수제 맥주 전문업체 '카브루'가 개발한 수제맥주 경복궁500㎖(경복궁)가 이달 열린 인터내셔널 비어컵 2019( IBC)에서 금메달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IBC는 세계 3대 맥주 품평회 중 하나로, 1996년부터 20년 넘게 이어진 명맥 있는 대회다. 이번 IBC에는 세계 23개국의 246개 브루어리에서 1000여 종의 맥주가 출품됐다.


경복궁은 이번 IBC의 137개 부문 중 '아메리칸 스타일 엠버·레드 에일' 부문에 출품됐는데, 세계적 브루마스터(양조기술자), 맥주 소믈리에 등 수제맥주 전문가들의 블라인드 테스트 끝에 가장 우수한 평가를 얻으며 영예의 금메달을 수상하게 됐다.


GS리테일과 카브루는 경복궁의 은은한 꽃 향기와 달콤하면서도 묵직한 몰트의 균형 잡힌 맛이 이번 금메달 수상에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했다. 경복궁은 지난 6월 GS리테일이 선보인 수제맥주로, 경회루에 있는 연꽃을 연상해 연잎 가루를 첨가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캔에는 고풍스런 경복궁 삽화가 담겼다.

GS리테일이 선보인 수제맥주는 국내를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다. 경복궁에 앞서 GS리테일이 지역 랜드마크 시리즈로 출시한 수제맥주 광화문과 제주백록담에일은 국내 인기에 힘입어 최근 해외까지 수출되기도 했다. GS25, GS 더프레시는 내달 30일까지 광화문, 제주백록담과 함께 3캔을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임현창 GS리테일 주류 담당 상품기획자(MD)는 "GS리테일이 출시한 수제맥주 시리즈가 국제 대회 금메달 수상 및 해외 수출까지 성사 시키는 등 의미 있는 성과를 내고 있다"며 "한 단계 더 높은 프리미엄 수제맥주 개발에 힘써 한국의 랜드마크가 결합된 수제맥주 시리즈를 지속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