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NH아문디운용, '필승코리아 펀드' KEB하나은행서 판매

최종수정 2019.10.22 10:37 기사입력 2019.10.22 10:37

댓글쓰기

NH아문디운용, '필승코리아 펀드' KEB하나은행서 판매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NH아문디자산운용은 22일 'NH-아문디 필승코리아 펀드'를 이날부터 KEB하나은행에서도 판매한다고 밝혔다.


NH-아문디 필승코리아 펀드는 최근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 투자를 확대하고 있는 소재·부품·장비 기업에 투자하는 국내주식형 펀드다. 일본의 무역규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재·부품·장비 업종에서 국산화로 시장점유율 확대가 예상되는 기업,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국내 대표기업에 주로 투자한다.


펀드는 다른 공모주식형펀드보다 운용과 판매보수를 낮추는 한편 운용보수의 50%를 기금으로 적립해 향후 관련 기술개발과 관련된 대학 및 연구소에 장학금 등을 지원하는 공익적 활동에도 기여한다.


NH아문디자산운용은 한일 무역분쟁으로 소재·부품·장비 국산화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라는 대한민국의 장기 성장테마에 주목해 신속하게 상품을 개발하고 지난 8월14일 출시했다. 출시 후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해 유명인사들의 가입이 이어졌고 설정 후 2개월도 되지 않아 설정액 900억원을 돌파했다. 펀드는 지난 17일 모펀드 기준 설정액 900억원, 설정 이후 수익률은 7.18%를 기록했다.


문영식 NH아문디자산운용 마케팅부문장 전무는 "펀드는 설정 후 2개월 동안 순조롭게 자금이 유입되고 있고, 포트폴리오도 안정화되고 있다"며 "중장기적 관점으로 대한민국의 신성장 동력에 손쉽게 투자하는 수단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