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하는 온라인 서비스는 '네이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와이즈앱 분석 결과 9월 네이버 결제액 1조9483억원…1인당 14만원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하는 온라인 서비스는 '네이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네이버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15일 앱 분석서비스 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 9월 한국인이 많이 결제하는 온라인 서비스의 세대별 현황을 집계한 결과 네이버에서 1조9483억원이 결제된 것으로 추정됐다. 이는 주요 인터넷 서비스에서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로 결제한 금액을 표본 조사한 결과다.


네이버에 이어 쿠팡 1조4945억, 이베이코리아 1조4655억, 11번가 7365억, 배달의민족 4973억의 순이었다. 이를 1인당 사용 금액으로 나눠보면 9월 한달 동안, 네이버에서는 1369만명이 1인당 평균 14만원을 결제한것으로 추정됐다. 쿠팡에서는 1149만명이 1인당 13만원을 결제했다. 이베이코리아에서는 818만명이 1인당 18만원을 썼다. 11번가는 525만명, 1인당 14만원이었다.

온라인 서비스 결제금액은 세대별로 다소 차이는 있었다. 20대와 30대는 네이버가 1위였지만 40대에서는 네이버 3976억원, 이베이코리아 3880억원, 쿠팡 3515억원 등으로 차이가 좁혀졌고 50대 이상에서는 이베이코리아가 6257억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쿠팡 4721억원, 네이버 3514억원이었다. 온라인 결제만을 볼 때 20대와 30대는 네이버를 선호하지만 50대 이상에서는 네이버가 아닌 다른 서비스에서 결제를 하는 경우가 잦다는 얘기다.


와이즈앱은 이번 조사는 인터넷 서비스에서 결제한 금액을 추정한 것으로 결제금액이란 만 20세 이상 한국인이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소액결제로 결제한 금액으로 법인카드, 법인계좌이체, 기업간 거래, 현금거래, 상품권으로 결제한 금액은 포함되지 않는다고 부연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