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황교안, '패스트트랙' 대상자도 아닌데 출석 "모두 내 책임…내 목을 쳐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패스트트랙 충돌 사건 관련 조사를 받기 위해 1일 서울 양천구 남부지방검찰청으로 출석하고 있다./김현민 기자 kimhyun81@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패스트트랙 충돌 사건 관련 조사를 받기 위해 1일 서울 양천구 남부지방검찰청으로 출석하고 있다./김현민 기자 kimhyun81@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윤신원 기자] 국회 패스트트랙 충돌 수사와 관련해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대상자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자진출석했다.


1일 황 대표는 서울남부지검에 출석하면서 "문희상 의장과 민주당, 그 2중대, 3중대의 불법적 패스트트랙에서 비롯됐다. 불법에 평화적 방법으로 저항하는 것은 무죄"라며 "이 문제에 대한 책임이 있다면 당 대표인 제 책임이니, 검찰은 제 목을 치고 거기서 멈추시라"고 말했다.

또 자유한국당 의원들을 향해서는 "수사기관에 출두하지 말라"며 "여러분은 당 대표의 뜻에 따랐을 뿐이다"고 했다.


황 대표는 또한 "문재인 대통령은 야당 탄압을 중단하라"며 "검찰 수사 방해 말고 조국 사태에 집중하라. 검찰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흔들리지 말고 정정당당하게 수사에 힘쓰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에 대해 이재정 더불어 민주당 대변인은 "황 대표의 기습 출석은 검찰을 겁박하려는 의도로밖에 해석되지 않는다"며 "자진출두가 아닌 검찰 겁박쇼다"고 비판했다.

정의당 오현주 대변인 또한 "검찰은 수사를 속히 실행해 불응 시 체포영장을 발부하겠다는 결기를 보여달라"며 한국당 의원들에 대한 검찰 수사를 압박했다.


검찰이 밝힌 패스트트랙 관련 수사 대상 국회의원은 모두 110명으로, 지난달 30일 패스트트랙 사건 피고발인인 한국당 의원 20명에게 이달 1∼4일에 출석하라는 요구서를 발송했다. 다만 황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는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다.




윤신원 기자 i_dentit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