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차가해 그만" OCN '살인의추억' 특별편성에 누리꾼 비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영화 '살인의 추억' 포스터/사진=네이버 영화

영화 '살인의 추억' 포스터/사진=네이버 영화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가연 인턴기자] '화성 연쇄살인사건'이 발생한지 33년만에 경찰이 유력 용의자를 특정했다고 밝힌 가운데, 영화의 유력 용의자를 33년만에 특정한 가운데, 영화전문채널 OCN이 영화 '살인의 추억'을 편성한다고 밝혔다. 이를 두고 "명백한 2차가해"라는 누리꾼의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


채널 OCN 측은 19일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기존 공지됐던 편성이 변경되었다고 밝혔다.

채널 OCN 측은 "금일 방송 예정이던 '곡성'이 '살인의 추억'으로 편성 변경되었다"면서 "시청에 참고 바란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20일 오전 12시20분에 영화 '살인의 추억'이 방송될 예정이다.


이를 두고 누리꾼들은 "실존하는 피해자가 있는 사건을 마케팅 수단으로 사용하냐"면서 비판을 이어가고 있다.


한 누리꾼은 "가해자가 특정된 상황인데 유가족들에게 관련 영화를 방영해도 될지 동의는 구하셨냐"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미제 살인사건이 묻히지 않기를 바라는 의의가 담겨있었기 때문에 이 영화를 좋은 의미로 봤던 것"이라면서 "이미 용의자가 특정된 지금은 오락거리로 소비되는 것을 부추기는 꼴밖에 되지 않는다"고 편성 취소를 촉구했다.


사진=OCN 공식 트위터 캡처

사진=OCN 공식 트위터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또다른 누리꾼은 "실제 여성들이 죽었고, 유가족은 아직도 고통받고 있다"라며 "고작 하루 시청률을 위해 범죄자가 특정된 것을 이용해 방영할 영화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또 누리꾼들은 당시 '화성연쇄살인사건' 수사팀장이었던 하승균(73) 전 임실경찰서장이 지난 2003년 경향신문과 한 인터뷰를 인용하며 비판을 이어가기도 했다.


18일 경향신문에 따르면, 하 전 임실경찰서장은 당시 인터뷰에서 "10명의 무고한 생명과 그 유족들, 사건현장에서 밤낮을 가리지 않고 열심히 일한 수많은 경찰관들에게 '추억'일 수 없는 '악몽'"이라며 "영화 제목부터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도 누리꾼들은 "실제 살인사건을 홍보용으로 쓰냐. OCN에게 살인사건은 단순한 홍보자료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닌가보다", "피해자들 2차가해 하지말고 기존 편성대로 곡성이나 상영해라", "확인된 피해자만 10명이 넘는데 그게 가쉽거리같아 보이냐", "공감능력, 양심, 도덕성이라고는 찾아볼 수가 없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가연 인턴기자 katekim22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