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완도교육지원청, 두드림 학교 운영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6일 완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두드림 학교 운영 담당자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했다. (사진제공=완도교육지원청)

16일 완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두드림 학교 운영 담당자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했다. (사진제공=완도교육지원청)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명식)은 16일 완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두드림 학교 운영 담당자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광주교육대학교 특수통합교육과 이경호 교수가 학습부진 학생에 대한 이해와 교육을 주제로 학습자의 유형, 학습 부진의 원인, 학습부진 학생에 대한 지도 방법 등에 관한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담당 교사는 “학습 부진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 대해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고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학교로 돌아가면 학습 동기를 강화할 방법에 대해 논의하고, 학습 부진을 경험하는 학생들에게 인내심을 갖고 학습을 지속하게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됐다”고 말했다.


김명식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의 학습·비 학습적 부진요인을 분석하고, 이에 따라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으로 지도한다면 더디 가도 모두가 함께 가는 완도 교육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완도교육지원청은 두드림 학교 운영뿐 아니라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내달 17일부터 18일까지 관내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학습 동기 향상을 위한 ‘마음 생각 키우기 생태 진로 캠프’를 운영할 계획이다.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