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주간 저축은행]SB톡톡 플러스 출시·한가위 이벤트·직원 공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주간 저축은행]SB톡톡 플러스 출시·한가위 이벤트·직원 공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 오는 9일 새로운 저축은행 업계의 공동 모바일 플랫폼이 출시된다.


◆저축은행중앙회, SB톡톡 플러스 출시

66개 저축은행을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SB톡톡 플러스 애플리케이션(앱)이 출시된다. 7일 저축은행중앙회에 따르면 중앙회는 오는 9일 새로운 디지털뱅킹 플랫폼인 SB톡톡 플러스 앱을 9일 출시한다. 2016년 출시한 SB톡톡 앱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79개 저축은행 중 66개 저축은행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영업점에 가지 않고도 계좌개설뿐 아니라 대출신청 제·증명 발급 신청까지 금융 업무를 볼 수 있다. 또 저축은행의 금융상품을 언제 어디서나 가입할 수 있고, 지문인식 등 간편 인증 서비스로 로그인 및 이체를 쉽게 할 수 있다. 아울러 카카오톡을 이용한 이체도 가능하다.


대출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예금 및 기타 업무는 오전 0시 10분부터 오후 11시 50분까지 볼 수 있다. 디지털뱅킹 고객센터는 365일 24시간 운영된다.


중앙회는 SB톡톡 플러스 앱 출시에 따라 시스템 안정화를 위해 7일 오전 0시부터 8일 자정까지 모든 전자금융거래가 중단된다고 밝혔다. 저축은행 계좌를 이용하는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내에서 조회 및 이체 등 모든 서비스를 이 시간동안 이용할 수 없다.

◆7돈짜리 황금열쇠를 차지잘 행운의 주인공은?

웰컴저축은행은 한가위를 맞아 금 7돈짜리 황금가위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연다.


3명에게 황금가위를 선물한다. 모바일 뱅킹 앱 웰컴디지털뱅크(웰뱅)의 ‘극한할인’ 코너에서 판매 중인 ▲커피 ▲베이커리 ▲치킨 ▲상품권 등을 이벤트 기간 동안 가격 상관없이 10회 이상 구입하면 자동 응모된다.


5회 이상 구입한 고객 모두에겐 1만원의 리워드를 제공한다. 구매 후 남은 잔돈은 ‘웰컴 잔돈모아올림적금’에 자동 저금할 수 있기 때문에 1석2조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 이벤트는 오는 15일까지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 달 8일, 리워드는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제공된다.


◆아프로서비스그룹, 신입 및 경력 공채

OK저축은행이 하반기 신입과 경력직원 공개채용에 나선다.


하반기 공개채용 인원은 70여명으로, OK저축은행을 비롯해 OK캐피탈, 아프로시스템 직원을 선발한다.


지원서 접수는 채용 포털 사람인에 올라와 있는 OK저축은행 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서류심사를 거쳐 필기시험, 1차 실무진 면접과 최종면접을 치른다. 서류 접수는 오는 9일부터 23일 오후 5시까지다.


대졸 신입사원 모집 분야는 ▲리테일금융 ▲기업금융 ▲심사 ▲리스크 관리 ▲여신심사 ▲IT부문(개발·운영) 등이다.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 또는 내년 2월 졸업 예정자가 대상이다.


경력 채용은 신입 모집 부문을 포함해 ▲캐피탈금융 ▲디지털금융 ▲영업기획 ▲마케팅 ▲CRM ▲전략기획 ▲재무 등 14개 부문이다. 각 직무 경력 3~5년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김민영 기자 myk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