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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한국형 레몬법'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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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로고(사진=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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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지희 기자]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다음달 2일부터 자동차 교환·환불 제도 '한국형 레몬법'을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한국형 레몬법은 자동차가 소유자에게 인도된 날로부터 1년 이내 또는 주행거리 2만㎞ 이내에 중대하자로 2회, 일반하자로 3회 이상 수리 후 동일 하자가 재발할 경우 제조사에게 신차 교환이나 환불을 요구할 수 있는 제도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 4월,한국형 레몬법 도입을 결정한 이후 그룹 산하 네 개 브랜드인 아우디와 폭스바겐, 람보르기니, 벤틀리와 구체적인 운영안을 논의해왔다. 그 일환으로 지난 5월 13일부터 인도된 폭스바겐 아테온 차량들을 대상으로 레몬법을 우선 적용했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 28일 레몬법 시행에 동의하는 내용의 자동차 교환·환불 중재 규정 수락서를 국토교통부에 최종 제출했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가 레몬법을 시행함에 따라 산하 네 개 브랜드의 전국 판매딜러들은 신차 매매계약 시 교환·환불중재 규정에 대해 구매자에게 설명해야 한다. 이에 대해 구매자가 이해하고 동의한다는 서명을 했을 경우 레몬법에 의거, 하자가 있는 차량에 대한 요건을 충족할 시 신차로 교환 또는 환불을 요구할 수 있다.

르네 코네베아그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그룹사장은 "국내 법 준수, 고객만족도 향상, 조직효율성 제고 및 사회적책임 강화는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가 시장리더십 회복을 위해 가장 집중하고 있는 부분이며, 레몬법 시행도 그 일환"이라고 말했다.




김지희 기자 way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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