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위안부 없었다, 뻥튀기되고 부풀려진 것" 발언한 부산대 교수 "사죄하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위안부 없었다, 뻥튀기되고 부풀려진 것" 발언한 부산대 교수 "사죄하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윤신원 기자] 일본군 위안부 강제동원 사실을 부정한 부산대 교수가 뭇매를 맞고 있다.


이철순 부산대 정치외교학과 교수는 지난달 19일 한국해양대에서 열린 이영훈 전 서울대 교수의 '반일 종족주의' 북 콘서트에서 "위안부 문제가 1990년대에 갑자기 튀어나오는데 그런 게 없었다"며 "그런 기억이 없기 때문에 전승이 안 된 건데 이게 뻥튀기되고 부풀려졌다"고 말했다. 사실상 일본군의 위안부 강제 동원 사실 자체를 부정한 것으로 해석된다.

북 콘서트에 이 교수와 함께 참석한 같은 학교 김행범 행정학과 교수도 "광주의 한 고교는 볼펜 재료에 일본 제품이 들어간다며 볼펜을 깨뜨리는 쇼를 하지만 집에 가서는 닌텐도 게임을 한 것"이라며 일본 불매 운동을 비하하는 발언을 했다.


이에 부산대 사회과학대학 교수 22명은 최근 이들 교수의 책임을 묻기 위해 교수회의 개최를 요구한 상태다. 부산대 민주동문회도 16일 열린 고 고현철 교수 4주기 추모식장 인근에서 이 교수에게 사과를 요구하는 현수막을 내걸었다.



이 교수의 제자인 정치외교학과 학생도 학내에 대자보를 붙여 "부끄러움을 느낀다. 더는 위안부 피해자를 모욕하지 말라"고 말했다.



윤신원 기자 i_dentit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