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목포시, 이로동 ‘늘푸른 작은도서관’ 개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작지만 큰 행복, 친숙한 희망의 공간으로

목포시, 이로동 ‘늘푸른 작은도서관’ 개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광일 기자] 목포시는 6일 이로동에 열아홉 번째 ‘늘푸른작은도서관’이 친숙한 주민들의 문화공간으로 탄생했다고 밝혔다.


‘늘푸른작은도서관 개관식’에는 김종식 목포시장과 김휴환 목포시 의장을 비롯한 지역민이 참석해 개관을 축하했다.

신안인스빌아파트 관리동 내에 자리한 늘푸른작은도서관은 관리사무소 내부를 수리해 57㎡ 규모로 조성됐다.


도서관은 신간 및 베스트셀러 등 2300여 권의 장서를 갖추고 있으며, 동화구연,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문화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로동 늘푸른작은도서관은 주민의 생활공간 가까운 곳에 소재해 누구나 지식정보 및 생활·문화 서비스의 혜택을 손쉽게 받을 수 있는 소규모 도서관이다.

늘푸른작은도서관은 단순히 책만 읽고 빌려 가는 딱딱한 공간이 아닌 문화인으로서 책을 읽는 것을 하나의 놀이로 느껴지는 즐거운 독서의 놀이터이며, 어린이와 청소년, 성인을 위한 휴식공간으로 지역주민이 모여 소모임을 만들고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는 문화공간이다.


늘푸른작은도서관은 언제든지 편안하게 들를 수 있는 곳으로 책과 사람 그리고 문화가 어우러진 공간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예상한다.


이소영 늘푸른작은도서관 운영위원장은 “작은 도서관이 탄생하기까지 힘써주신 지역민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곳이 주민들에게 책과 문화를 생활 속에서 즐길 수 있는 친숙한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전했다.




호남취재본부 박광일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