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아시아나항공 이 기내 어린이 응급 환자를 위해 인근 공항에 비상착륙, 위기상황을 무사히 넘긴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6일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지난달 8일 뉴욕에서 인천으로 운항 중이던 OZ7221편에서 어머니와 함께 탑승한 최모(8ㆍ미국 거주)양이 갑작스런 고열 및 복통을 호소했다. 당시는 항공기가 출발 한 지 약 1시간30분이 지났을 무렵이었다.
아시아나항공 승무원들은 곧장 응급처치에 돌입하는 한편, 탑승하고 있는 의사로부터 병원으로 이송해야 한다는 소견을 전달 받았다. 이에 기장과 승무원들은 함께 탑승한 승객 470여명에게 양해와 동의를 구한 뒤 인근 앵커리지공항에 비상착륙했다. 미리 연락을 받아 대기 중이던 아시아나항공 앵커리지 지점 직원들은 최 양을 인근 병원으로 후송하도록 지원했고, 최 양은 응급조치를 받고 무사히 위기를 넘겼다.
아시아나항공은 이 과정에서 안전한 착륙을 위해 항공유 15t을 공중에 버리기도 했다. 이에 따라 OZ7221편은 재급유 등에 시간을 소모, 인천국제공항에 당초 일정보다 4시간 가량 지연 도착했다.
뒤늦게 해당 소식을 접한 최 양의 아버지는 감사인사와 함께 최 양이 직접 그린 아시아나항공 비행기 그림을 편지로 회사 측에 보내왔다. 최 양의 아버지는 "긴박한 상황에서 긴급 조치를 해주신 승무원들과 탑승객 의료인들, 비상 착륙이라는 어려운 판단을 해주신 OZ221편 기장ㆍ부기장님, 신속한 치료를 위해 세심한 도움을 준 앵커리지 지점 직원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린다"면서 "급박한 상황을 이해하고 비상 착륙을 허락해주신 모든 승객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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