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종, 층간소음 여부 등 아파트 검수·관리 ‘강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세종) 정일웅 기자] 세종시가 지역 아파트의 층간소음 여부 등 품질 검수·관리를 강화한다.


시는 아파트 품질검수단의 점검 횟수와 시간을 늘리고 전문 장비를 도입해 지역 아파트의 층간소음 여부를 측정한다고 2일 밝혔다.

품질검수단은 지역 아파트 시공사와 입주민의 분쟁을 줄이기 위해 지난 2월부터 10명으로 구성해 활동하고 있다. 아파트 골조공사 완료시점과 사용검사 90일 전에 건물에 사용된 철근·층간소음 여부를 측정하는 게 주된 활동 내용이다.


하지만 앞으로 품질검수단은 기존 활동에 더해 아파트 바닥공사 단계, 사용검사 단계에서도 품질 검사를 진행한다.


골조 공사가 마무리 되는 시점에는 콘크리트 비파괴 검사와 철근 탐사측정을 하고 바닥공사 단계 때 층간소음을 측정할 예정이다.

아파트 품질검수는 시가 직접 업체를 선정하고 해당 업체가 입주민과 함께 검사를 진행한 후 결과를 공개한다. 그간에 이뤄진 점검 시간(2~3시간)이 현실적으로 짧다는 의견을 반영해 현장 판단에 따라 시간을 조율할 수 있게 한다.


또 점검에서 단계별 공정에 따른 각종 전문장비를 동원해 빈틈을 줄여간다는 것이 시의 복안이다.


시는 층간소음의 원인이 되는 바닥 완충재 시공품질을 확보하기 위해 품질검수단 운영과 별도로 2회 이상의 불시점검도 진행한다. 불시점검에선 슬래브 두께, 평판도, 완충재 설치 및 고정상태 등을 주로 확인한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새 아파트 시공과정에서 생긴 하자로 시공사와 입주민 간의 갈등·분쟁이 끊이지 않고 있다"며 "시는 품질검수단이 입주민 입장에서 품질검수를 진행, 적극적인 하자 처리가 이뤄질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