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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 2Q 영업익 834억…전년比 2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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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 셀트리온 은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 83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2% 감소했다고 1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350억원, 당기순이익 783억원으로 각각 10.8%, 2.2% 줄었다.


1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늘었다.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6%, 영업이익 35.5%, 당기순이익 24.2% 증가했다. 2분기 영업이익률은 35.5%다.

셀트리온은 "주요 제품의 시장점유율 확대에 따라 1분기 대비 견조한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2017년 2분기 유럽시장에 출시한 혈액암 치료제 '트룩시마'와 지난해 2월 유럽에 선보인 유방암·위암 치료제 '허쥬마'가 유럽 항암제 시장에서 꾸준히 성장하며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에 따르면 지난 1분기 말 트룩시마의 시장점유율은 37%, 허쥬마 13%로 점차 늘고 있다.


한편 셀트리온은 상업화에 성공한 램시마, 트룩시마, 허쥬마 외에 램시마의 피하주사제형인 '램시마SC', 대장암 치료제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CT-P16',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CT-P17' 등이 허가 심사 진행 중이거나 임상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15개 이상의 후속 바이오시밀러 제품군의 세포주 및 공정 개발도 진행 중이다.

셀트리온은 이를 통해 2030년까지 해마다 1개의 바이오시밀러 제품을 출시한다는 목표다. 램시마 SC는 지난해 11월 유럽 의약품청(EMA)에 허가를 신청했으며 미국에서 임상 3상시험을 하고 있다. CT-P16과 CT-P17도 글로벌 임상 3상 단계다.


또 천식치료제 졸레어 바이오시밀러 'CT-P39'의 임상 1상을 시작하는 한편 내년 상반기 중 글로벌 임상 3상에 돌입, 2022년까지 임상 완료를 목표로 한다. 시판 허가 목표는 2024년 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램시마, 트룩시마, 허쥬마 등 다변화된 제품군이 시장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가면서 매출과 수익성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면서 "하반기에는 기존 램시마와 함께 병행 치료 가능한 램시마SC 허가를 기대하고 있어 회사의 새로운 성장 모멘텀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혜정 기자 park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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