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지난달 제작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캠페인 '나쁜 엄마, 바쁜 엄마' 동영상이 공개 50일만에 유튜브, 페이스북 등 디지털 플랫폼 기준 조회수 1000만뷰를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나쁜 엄마, 바쁜 엄마'는 일과 가정 사이에서 누구보다 바쁘게 살지만 마음 한편으론 스스로를 자책하는 이 시대 젊은 부모들을 응원하는 내용으로 만들어졌다.
감동적인 스토리를 통해 저출산의 심각성과 보율현실의 어려움을 부각시켰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관련 댓글이 3000개를 넘어섰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단기간에 조회수 1000만과 관련 댓글 3000개를 돌파한 것은 금융권 캠페인 광고로는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며 “하나금융그룹은 ‘어린이집 100호 건립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해 맞벌이 부모들이 감당하고 있는 보육현실의 무거운 짐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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