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친구하면 카톡 이모티콘 쏜다"…2030 젊은 감성 무장한 럭셔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구찌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화면 캡처

구찌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구찌와 친구를 맺으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드립니다.'


럭셔리 브랜드들이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통해 젊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친구를 맺으면 귀여운 모양의 이모티콘을 무료로 제공하는 것. 개성을 중시하는 2030 세대 잠재적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늘리기 위해 럭셔리 브랜드들이 다양한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럭셔리 브랜드 구찌는 지난 25일 카카오 플러스친구 론칭 1주년을 맞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맺으면 무료 이모티콘을 주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돼지와 고양이, 딸기 등의 캐릭터들과 문구가 어우러진 형상이다. 월페이퍼도 함께 공개했다. 구찌는 작년 카카오 플러스친구 론칭 당시에도 이모티콘을 배포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럭셔리 브랜드의 이모티콘 사랑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버버리는 새로운 모노그램 컬렉션 출시와 팝업스토어 론칭을 기념해 사슴 캐릭터를 형상화한 이모티콘을 선보였다. 사슴 캐릭터는 창립자 토마스 버버리의 이니셜을 딴 'TB' 모노그램 컬렉션 제품을 착용하고 있다. 트렌드인 '망치춤'을 추는 등 시대상을 반영했다.


루이비통은 2017년 6월 동대문 DDP에서 전시를 진행하면서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해 만든 이모티콘을 배포한 바 있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인 라이언과 무지, 어피치 등이 루이비통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트렁크를 들고 여행을 즐기는 모습이다. 루이비통 전시 관람 고객 전원에게 다운로드 쿠폰이 제공됐다.

"친구하면 카톡 이모티콘 쏜다"…2030 젊은 감성 무장한 럭셔리 원본보기 아이콘

이외에도 K팝 스타를 기용해 전 세계 젊은 소비자 층을 끌어들이려는 노력도 마다치 않았다. 루이뷔통은 지난 2020년 봄여름(SS) 파리패션위크 '맨즈웨어 컬렉션' 패션쇼 무대에 국내 아이돌 그룹 멤버 송민호를 모델로 세우기도 했다. 해외에서 인기가 높은 K팝 스타의 인지도를 활용해 젊고 신선한 분위기를 불어넣는 전략이었다.


이보다 앞서 샤넬은 2016년 SS 오뜨 꾸뛰르 컬렉션에 유명 아이돌 그룹 빅뱅의 리더인 지드래곤을 초청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강력한 팬덤을 구축한 지드래곤을 앞세워 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밖에도 수많은 샤넬 행사에 초대받으며 지드래곤은 샤넬의 이미지에 신선함을 불어넣었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