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친구하면 카톡 이모티콘 쏜다"…2030 젊은 감성 무장한 럭셔리

최종수정 2019.07.28 13:04 기사입력 2019.07.28 13:04

댓글쓰기

구찌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화면 캡처

구찌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화면 캡처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구찌와 친구를 맺으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드립니다.'


럭셔리 브랜드들이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통해 젊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친구를 맺으면 귀여운 모양의 이모티콘을 무료로 제공하는 것. 개성을 중시하는 2030 세대 잠재적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늘리기 위해 럭셔리 브랜드들이 다양한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럭셔리 브랜드 구찌는 지난 25일 카카오 플러스친구 론칭 1주년을 맞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맺으면 무료 이모티콘을 주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돼지와 고양이, 딸기 등의 캐릭터들과 문구가 어우러진 형상이다. 월페이퍼도 함께 공개했다. 구찌는 작년 카카오 플러스친구 론칭 당시에도 이모티콘을 배포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럭셔리 브랜드의 이모티콘 사랑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버버리는 새로운 모노그램 컬렉션 출시와 팝업스토어 론칭을 기념해 사슴 캐릭터를 형상화한 이모티콘을 선보였다. 사슴 캐릭터는 창립자 토마스 버버리의 이니셜을 딴 'TB' 모노그램 컬렉션 제품을 착용하고 있다. 트렌드인 '망치춤'을 추는 등 시대상을 반영했다.


루이비통은 2017년 6월 동대문 DDP에서 전시를 진행하면서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해 만든 이모티콘을 배포한 바 있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인 라이언과 무지, 어피치 등이 루이비통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트렁크를 들고 여행을 즐기는 모습이다. 루이비통 전시 관람 고객 전원에게 다운로드 쿠폰이 제공됐다.

"친구하면 카톡 이모티콘 쏜다"…2030 젊은 감성 무장한 럭셔리 썝蹂몃낫湲 븘씠肄

이외에도 K팝 스타를 기용해 전 세계 젊은 소비자 층을 끌어들이려는 노력도 마다치 않았다. 루이뷔통은 지난 2020년 봄여름(SS) 파리패션위크 '맨즈웨어 컬렉션' 패션쇼 무대에 국내 아이돌 그룹 멤버 송민호를 모델로 세우기도 했다. 해외에서 인기가 높은 K팝 스타의 인지도를 활용해 젊고 신선한 분위기를 불어넣는 전략이었다.


이보다 앞서 샤넬은 2016년 SS 오뜨 꾸뛰르 컬렉션에 유명 아이돌 그룹 빅뱅의 리더인 지드래곤을 초청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강력한 팬덤을 구축한 지드래곤을 앞세워 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밖에도 수많은 샤넬 행사에 초대받으며 지드래곤은 샤넬의 이미지에 신선함을 불어넣었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뉴스

새로보기

포토갤러리

  • [포토] 화사, 뭘 입어도 '핫' [포토] 제시 '강렬한 카리스마' [포토] 현아 '명품 각선미'

    #국내핫이슈

  • [포토] 클라라 '아찔한 각선미' [포토] 이은비 '청순한 미모' [포토] 하유비 '시선강탈 뒤태'

    #연예가화제

  • [포토] 손미나 '50세라니 안 믿겨' [포토] 손나은 '상큼한 미모' [포토] '분위기 여신'

    #스타화보

  • [포토] 서동주 "몸무게 의미 없어" [포토] 김사랑 '완벽한 각선미' [포토] 클라라 '넘사벽 S라인'

    #몸매종결자

  • [포토] 킴 카다시안 '파격적 패션' [포토] 킴 카다시안 '매혹적인 비키니' [포토] 킴 카다시안 '아찔한 눈빛'

    #해외스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헤드라인 뉴스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