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내도서관, 하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창의력 쑥쑥 컨셉디자인, 동화작가와 북타임, 글쓰기 특강 등

성내도서관, 하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문영출)이 운영하는 강동구립 성내도서관은 8월부터 하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창의력 쑥쑥 컨셉디자인’, ‘동화작가와 북타임’, ‘이사도라문 글쓰기 특강’을 운영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의 도서관 이용률을 높이고 지식정보격차 해소 및 창의적 인재 양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먼저 상반기에도 진행된 바 있는 ‘창의력 쑥쑥 컨셉디자인’이 관내 어린이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다시 돌아왔다. 8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화요일, 총 12회에 걸쳐 운영된다.


본 프로그램은 그림책 작가이자 애니메이션 감독인 김유강 강사가 진행하며 디즈니, 픽사 등에서 애니메이션 기획에 쓰는 활용기법을 안내한다. 매회 새롭게 제시되는 키워드로 컨셉디자인 실습을 해봄으로써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표현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동화책을 다수 집필한 송아주 작가와 함께하는 ‘동화작가와 북타임’도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송아주 작가와 함께 동화책을 읽고 토론 및 글쓰기를 해보며 작가라는 직업에 대해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다. 8월 중 2주간 수, 금요일(총 4회)로 진행된다.

8월13일에 진행되는 ‘이사도라문 어린이 글쓰기’는 나만의 책을 만들고 싶은 어린이 예비 작가들을 위한 워크숍 형태의 강연회로, ‘이사도라문’ 시리즈의 저자 해리엇 먼캐스터의 스토리메이킹 노하우에 맞춰 직접 글을 써볼 기회를 제공한다. 캐릭터 및 줄거리 창작, 미니북 제작 등 흥미로운 활동을 통해 재미있게 글쓰기를 배울 수 있다.


독서문화프로그램 신청은 성내도서관 홈페이지 내 행사신청 메뉴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성내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또는 전화(☎471-0044, 1071)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