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 북구, 구강보건사업 우수기관상 수상

최종수정 2019.07.23 17:54 기사입력 2019.07.23 17:37

댓글쓰기

광주 북구, 구강보건사업 우수기관상 수상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 광주광역시 북구(구청장 문인)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제1회 전국 구강보건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상을 수상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보건복지부가 처음으로 시행한 이번 평가는 구강보건사업을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해 국민들의 구강 건강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북구는 주민을 대상으로 구강보건 예방사업 및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등의 사업성과를 인정받았다.


먼저, 구강보건실과 치과실을 운영해 구강건강 인식 제고와 접근성을 향상시켰으며 노인과 어린이 대상 불소도포·스케일링 사업을 실시해 예방 중심 구강질환 관리를 강화했다.


특히,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실시한 ▲아동치과주치의 ▲청소년 건치드림교실 ▲저소득 무료 구강진료 등의 우수사례는 지역 현황을 바탕으로 구강건강 개선문제에 적절하게 접근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전국 우수기관 선정은 지역 현황과 특성에 맞는 구강보건사업을 개발하고 발전시키려는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주민의 구강건강을 위해 다양한 구강보건사업을 발굴·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