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함평군립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 소장품 특별기획전’ 개최

최종수정 2019.07.21 09:57 기사입력 2019.07.21 09:57

댓글쓰기

함평군립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 소장품 특별기획전’ 개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백은하 기자] 전남 함평군(군수 권한대행 나윤수)은 오는 9월 30일까지 군립미술관 제1·2전시실에서 ‘국립현대미술관 소장품 특별기획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웰컴 투 미술관’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특별전에서는 ▲판화▲조각 ▲사진▲공예▲뉴미디어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 26점이 총 74일간 전시된다.

특히 이번 전시는 작품 앞에 해당 작품 설명을 담은 QR 코드를 비치, 큐레이터 없이 관람객 스스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편안한 관람환경을 조성했다.


전시된 작품 모두 서양화와 한국화를 넘나드는 국립현대미술관의 우수 소장품들이다.


이번 전시가 지역민들에게는 수준 높은 문화예술향유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전시는 월요일(휴관)을 제외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람 가능하다. 관람료는 무료다.


류아라 함평군립미술관 학예연구사는 “이번 전시는 지방에서 좀처럼 보기 힘든 작품들로 구성된 수준 높은 기획전이면서도 관람하기엔 더없이 쉬운 전시”라며 “지역민의 문화욕구 충족을 위해 정성스레 준비한 만큼 많이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백은하 기자 najubongsan@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