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하나은행, 서비스품질지수 4년 연속 은행부문 1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KEB하나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19년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에서 4년 연속 은행산업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는 기업의 서비스에 대해 고객들이 체감 정도를 매년 측정하는 지수다. 서비스 평가단은 지수 평가를 위해 올해 31개 산업 109개 기업 또는 기관을 미스터리 쇼핑 방식을 이용해 방문, 서비스 품질 평가를 진행했다.

하나은행, 서비스품질지수 4년 연속 은행부문 1위
AD
원본보기 아이콘


하나은행은 2015년 통합은행으로 출범한 이래로 4년 연속 고객접점 부문 은행산업 1위를 차지했다. 하나은행 측은 4년 연속 1위와 관련해 "합병이라는 큰 변화 속에서도 손님과 직원간 제약 없는 소통으로 그동안 그룹 슬로건인 '손님의 기쁨, 그 하나를 위하여'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해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하나은행은 KSQI 4년 연속 1위 선정을 기념해 전국 영업점과 본점 부서에서 선정된 ‘손님칭찬 우수직원’과 ‘우수 CS리더’ 111명을 본점에 초청해 인증식과 시상식을 가졌다.


하나은행은 올해에도 ‘손님행복 함께 비상(飛上)’이라는 기치 아래로 기치하에 ▲월1회 ‘손님 행복의 날’ 제정·운영 ▲손님응대 우수직원·영업점 선발 ‘CS명인(名人)·명가(名家)제도’ 운영 ▲서울·경기지역 직원 자문단을 충청·호남·영남지역까지 확대 ▲‘칭찬손님감사이벤트’ 실시 ▲은행장 주관 ‘손님행복(불편제거)위원회’ 통한 손님 관점에서의 업무프로세스 개선 등을 펼치고 있다.


지성규 하나은행장은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은행부문 4년 연속 1위 선정의 영예는 손님들이 보내주신 애정과 신뢰 덕분"이라면서 "앞으로도 손님의 관점에서 일하는 방식을 혁신해 더 많은 손님행복을 전하는 은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