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트럼프, 폴 라이언 험담에 "형편없는 리더십" 맹공

최종수정 2019.07.12 18:04 기사입력 2019.07.12 18:04

댓글쓰기

[이미지출처=AP연합뉴스]

[이미지출처=AP연합뉴스]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1일(현지시간) 공화당의 1인자였던 폴 라이언 전 하원의장이 저서 '미국 대학살'에서 자신을 험담했다는 보도가 나오자 그를 향해 "형편없는 리더십"이라며 비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자정 무렵에 3건의 트윗을 연달아 올리며 공격을 가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에서 "실패한 부통령 후보이자 하원의장이던 폴 라이언은 형편없었고(내가 집권한 2년을 빼고), 결국 오랜 레임덕 실패로 당을 곤경에 빠뜨렸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지도력과 타이밍이 좋지 않아 다수당 지위를 날려버렸다"며 "민주당이 모르는 것처럼 그는 어떻게 민주당을 쫓아야 하는지를 몰랐다"고 했다.


또 트럼프 대통령은 라이언 전 의장의 선거 불출마와 관련해서는 "이기는 방법을 몰라서 의회를 그만둔 것"이라고 깎아내렸다.

라이언 전 의장은 지난해 중간선거를 7개월여 앞두고 "가족과 시간을 보내겠다"며 불출마와 정계 은퇴를 선언했다.


워싱턴포스트(WP) 보도에 따르면 내주 출간되는 라이언 전 의장의 저서 '미국 대학살'은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공화당 저명 인사들의 비판을 상세히 담고 있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