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카이'의 부활…스마트폰·태블릿·폴더폰 3종 공개(종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팬택과 라이선스 계약 맺은 착한텔레콤
KITAS 2019에서 신제품 공개 예정
10월 중저가 스마트폰 출시
삼성, LG, 샤오미와 맞붙는다

'스카이'의 부활…스마트폰·태블릿·폴더폰 3종 공개(종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역사 속으로 사라진 '스카이'가 돌아온다. 팬택으로부터 스카이 라이선스를 확보한 착한텔레콤이 스마트폰·태블릿·폴더폰 3종을 공개할 계획이다. 폴더폰을 시작으로 태블릿, 스마트폰이 순차적으로 국내 출시된다. 스카이의 재등장으로 정부 정책, 외산폰 유입으로 활성화된 국내 자급제 스마트폰 시장이 더욱 활력을 띨 전망이다.


착한텔레콤은 오는 11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스마트 디바이스 쇼 2019(KITAS 2019)에서 스카이 신제품 3종을 공개한다고 10일 밝혔다. 착한텔레콤은 올해 초 팬택과 스카이 라이선스에 관한 독점 계약을 맺은 바 있다.

신제품 3종은 스마트폰·태블릿·폴더폰으로 구성된다. 스마트폰은 퀄컴의 최신 칩셋과 6.3인치 물방을 노치 대화면을 탑재한 제품이다. 삼성전자, LG전자, 샤오미 등과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에서 대결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태블릿은 10인치 대화면을 탑재했다. 폴더폰은 음성통화를 위주로 하는 실속형 소비자를 위한 제품이다.


착한텔레콤은 8월 폴더폰, 9월 태블릿, 10월 스마트폰을 순차적으로 국내 출시할 계획이다.


스카이의 부활로 국내 자급제폰 시장이 더욱 활성화될 지 주목된다. 샤오미가 20만원대 홍미노트 시리즈를 출시하고, 삼성전자가 인도 등에서 흥행한 갤럭시M 시리즈를 내놓는 등 최근들어 국내 초저가 자급제폰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역시 지난해 저가 자급제폰 시장을 확대하겠다는 정책 밑그림을 공개한 바 있다.

한편 착한텔레콤은 스카이 3종 외에도 ‘스마트한 실속 가전’을 표방하는 가전 브랜드 무(MOOO)의 신제품도 선보인다. 복잡한 기능과 불필요한 비용을 최소화하여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한다는 컨셉이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무선으로 사용이 가능한 ‘MOOO 물걸레 청소기’ 등의 제품 시연과 한정판매가 실시된다.


박종일 착한텔레콤 대표는 “유년 시절 국내의 여러 IT 전시회를 찾았으나 최근에는 IT 신제품을 만날 수 있는 전시회가 점차 줄어들고 있다"며 “앞으로 국내 소비자에게 혁신적이고 합리적인 IT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