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GS25 "집에서 영화보는 시대, 편의점 팝콘·오징어 매출 급등"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GS25 "집에서 영화보는 시대, 편의점 팝콘·오징어 매출 급등"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 인터넷TV(IPTV) 이용자 2000만 시대를 맞아 편의점에서 출시한 영화관 간식 콘셉트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GS25는 올 1월~6월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영화관팝콘과 버터갈릭팝콘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48% 신장했으며, PB봉지스낵 63종 중 나란히 매출 순위 1~2위에 올랐다고 10일 밝혔다.

또 한 스낵 카테고리는 매출은 최근 2년간(17년~18년) 평균15.2% 상승한 반면에 팝콘 스낵류는 최근2년간 평균 39% 상승했다.


GS25는 본격적으로 국내 시장에서 OTT 붐이 일면서, 스낵 카테고리 중 특히 팝콘류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판단했다.


또 GS25가 지난 4월 영화관 콘셉트 라인업 강화를 위해 출시한 영화관즉석구이오징어60g는 출시 후 88일만(4월13일~7월9일) 11만개가 팔리며 인기를 끌고 있다. 11만개의 판매량은 동기간 오징어 안주류 상품 판매량 대비 4.5배 높은 수치이다.

GS25는 올해 말 디즈니플러스 국내 진출 등 OTT 시장의 규모 및 이용자는 지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팝콘과 즉석오징어등의 매출은 지속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원진GS리테일 스낵MD는 “영화관팝콘, 버터갈릭팝콘 등 영화관 간식 상품이 고객들께 꾸준히 높은 사랑을 받고 있다”라며 “고객 니즈에 반응하고 변화하는 트렌드를 빠르게 감지해 고객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상품을 출시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