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이노션은 센트럴시티 내 광고매체에 대한 플랫폼 개선과 콘텐츠 기획·개발, 광고주 영업 등을 총괄 운영하는 신규 미디어 사업을 본격 론칭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노션은 쇼핑몰 전문 광고매체사 새론커뮤니케이션즈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신세계센트럴시티로부터 신규 매체 설치 및 광고사업 운영권을 수주했다. 계약 기간은 5년으로 2024년 5월까지 이노션이 센트럴시티 광고사업을 총괄 운영한다. 이에 따라 이노션은 지난 4월부터 약 3개월 동안 터미널, 광장에 걸쳐 구축돼 있는 센트럴시티 광고매체를 전면 디지털화하는 작업을 착수해 이달부터 공식적인 사업 론칭에 나섰다.
고속버스 승차장 상단에는 가로 6미터, 세로 2미터의 디지털 사이니지 13기가 설치됐다. 발광다이오드(LED) 전광판이 일괄적으로 제어돼 광고를 송출하는 방식으로 탑승 안내, 차량 지연, 지역 별 날씨 등의 정보도 실시간으로 제공된다. 센트럴시티 중앙 광장의 경우 기존 화단 철거 후 가로 10미터, 세로 2.5미터 규격의 대형 LED 전광판과 광장을 둘러싸는 4개의 기둥에 디지털 사이니지를 추가 설치해 서라운드형 미디어를 구현했다.
이노션은 각 주요 시설 연결부와 파미에스테이션 이동 통로 옥외매체를 전부 디지털 사이니지로 교체해 각 공간별 소비자를 타깃으로 하는 광고를 전략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이노션 관계자는 "구형 시설물 중심으로 무분별하게 집행되던 기존 아날로그 매체를 최신 기술이 접목된 디지털 매체로 전환했다"며 "이를 통해 소비자 동선 및 각 공간 성격에 따른 콘텐츠 기획과 최첨단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광고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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